별도의 마케팅 비용 없이 앱 주목도∙사용 빈도 높여

버즈빌이 미국 모바일 리서치 앱 ‘비투로 서베이’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해 리워드 광고 수익화 기회를 제공한다. (출처:버즈빌)
버즈빌이 미국 모바일 리서치 앱 ‘비투로 서베이’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해 리워드 광고 수익화 기회를 제공한다. (출처:버즈빌)

[스타트업투데이] 리워드 광고 플랫폼 전문 기업 버즈빌(대표 이관우∙이영호)이 미국 모바일 리서치 앱 비투로 서베이(Bituro Survey)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비투로 서베이는 버즈빌의 SDK(소프트웨어 개발도구, Software Development Kit)를 연동해 사용자에게 개인화한 콘텐츠와 리워드 광고를 제공하는 피드(Feed) 영역을 앱 내에 마련할 수 있게 된다. 별도의 마케팅 비용 없이 앱의 주목도와 사용 빈도를 높이고 고객 충성도도 올릴 수 있다.

한편 버즈빌은 리워드 광고 네트워크를 구축한 애드테크 기업으로 국내 이동통신 3사를 비롯해 ▲OK 캐쉬백 ▲엘포인트 ▲리브메이트 ▲하나멤버스 ▲CJ ONE ▲해피포인트 등 전 세계 100개 이상의 퍼블리셔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뉴욕, 도쿄, 타이페이 등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통해 모바일 광고를 제공한다.

고효율 리워드 애드테크 플랫폼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2020년 8월 서울시에서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 올해 1월 한국형 비전펀드로 불리는 공동투자 협의체 메가세븐 클럽(Mega-7 Club)의 첫 투자 기업으로 선정돼 총 205억 원 규모의 투자금을 유치하기도 했다.

[스타트업투데이=염현주 기자] yhj@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