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의지 높게 평가”
“경제 회복과 도약에 최선 다할 것”

무역센터 전경. (출처: 무역협회)
무역센터 전경. (출처: 무역협회)

[스타트업투데이] 오늘(11일) 문재인 대통령이 2021년 신년사를 발표한 가운데, 무역협회는 정부의 의지를 높게 평가한다고 밝혔다.

무역협회 측은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경제가 빠르고 강하게 회복될 수 있도록 포용과 상생의 정신에 입각해 경제 및 사회 각 분야에서 필요한 조치를 균형감 있게 언급했다”고 평가했다.

K방역을 유지하는 동시에 상반기 동안 정부의 재정 및 투자역량을 과감하고 신속하게 확대하겠다는 정부의 의지를 특히 높게 산다고 덧붙였다

이어 “무역업계는 전 세계적인 디지털 혁신과 4차 산업혁명 흐름에 적극 대응해 정부가 디지털·그린 뉴딜 정책을 더욱 속도감 있게 추진해 주기를 바란다”며 “이를 통해 수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고 지속적으로 일자리를 확대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한, “경제 구조의 저탄소화, K-콘텐츠 글로벌화, 글로벌 자유무역협정(FTA) 네트워크 확대 등이 차질없이 추진돼 한국경제가 새로운 국제통상 질서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더 나아가 선도형 경제로의 대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루어내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무역협회 측은 “급변하는 수출환경에 발맞춰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진출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스타트업의 오픈이노베이션을 적극 지원해 경제 회복과 도약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