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곳의 투자사로부터 투자 유치

더맘마 김민수 대표가 '투자융합포럼'에서 IR 피칭을 하고 있다. (사진: 스타트업투데이)
더맘마 김민수 대표가 '투자융합포럼'에서 IR 피칭을 하고 있다. (사진: 스타트업투데이)

[스타트업투데이] 동네마트 장보기 앱 ‘맘마먹자’를 운영하며 소상공인과의 상생 플랫폼을 구축해 온 ㈜더맘마(대표 김민수)가 중소기업진흥공단, 포스코기술투자, IBK기업은행, KB증권, KB증권-UTC인베스트먼트, SB인베스트먼트, SB파트너스, HB인베스트먼트, 티인베스트먼트 등 9곳의 투자사로부터 총 151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더맘마의 총 누적 투자액은 203억 원이다,

2019년 181억 매출에 이어 지난해 692억 이상의 매출을 달성한 더맘마는 전국에 분포한 동네마트들과 가맹을 맺고 자사 ‘맘마먹자’ 앱을 통해 소비자들이 필요한 상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장보기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장보기 앱 맘마먹자. (출처: 벤처기업협회)
장보기 앱 맘마먹자. (출처: 벤처기업협회)

총 606개의 동네 식자재마트들과 가맹을 맺고, 소상공인과 함께 상생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기존 중소형마트가 자체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갖춰나가고 있다.

더맘마는 무인 POS 개발 통한 테크화, 소비트렌드 빅데이터 축적, 핀테크 기술 연동을 발판으로 성장을 다져나갈 계획이다.

더맘마 김민수 대표는 “올해는 기존에 수도권에만 국한되던 배달서비스를 전국망으로 확대해 나가는 것을 중점으로, 2021년 4,000억 매출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