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 정보 상담 업무협약 체결

비바이노베이션 박한 대표(왼쪽)와 원스글로벌 박경하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씨엔티테크 제공)
비바이노베이션 박한 대표(왼쪽)와 원스글로벌 박경하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씨엔티테크 제공)

[스타트업투데이] 근거중심 의약 데이터 ‘커넥트디아이(ConnectDI)’를 서비스하는 ㈜원스글로벌(대표 박경하)과 ‘착한의사’ 플랫폼을 운영하는 ㈜비바이노베이션(대표 박한)이 의약 정보 상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착한의사’ 이용자는 전문 약사에게 ‘커넥트디아이’가 보유한 근거중심 의약 정보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 있다. 원스글로벌은 근거 중심의 의약품 데이터를 가공한 플랫폼 ‘커넥트디아이(ConnectDI)’와 병원 전자차트(EMR)를 연동한 주사 조제 정보 서비스도 함께 운영 중이다.

‘커넥트디아이’는 ‘데이터가 안전한 사회를 만든다’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이용자에게 효능, 효과, 부작용 등의 다양한 답변을 제공해 이용자들이 안전하게 의약품을 복용할 수 있게 돕는 것에 의의를 두고 있다.

비바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원스글로벌과의 이번 협약은 신뢰할 수 있는 상담을 통한 서비스 품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