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주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주관
브라이트클럽 선정 기업 중 8개사 대상
강연 및 1:1 멘토링 진행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021년 B-유니콘 프로젝트'가 열렸다. (사진=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021년 B-유니콘 프로젝트'가 열렸다. (사진=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스타트업투데이]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송용준, 이하 부산센터)가 부산지역의 스타트업을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2021년 B-유니콘 프로젝트’를 지난 8일 개최했다.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부산 대표 창업기업 브라이트클럽 선정 기업 중 투자 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8개사를 대상으로 강연 및 1:1 멘토링 시간을 가졌다. 

강연에선 BNK벤처투자 노태석 부장이 ‘부산 대표 창업기업을 위한 성공적인 투자유치 전략’을 주제로 설명했고, 에스엔비아 이강오 대표가 ‘창업에 얽힌 실패와 기업공개(IPO) 성공 스토리’에 대해 이야기했다. 

1:1 멘토링은 초기투자, 후속 투자, 팁스(TIPS), 기술이전, 세무/회계, 노무 분야로 구분해 각 참여기업이 원하는 전문 멘토를 매칭하면서 진행했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부산 대표 창업기업이 부산의 유니콘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신서경 기자] sk@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