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센트블록, 부동산 조각투자 서비스 ‘소유’ 운영
글로우 서울, 트렌디한 감성으로 MZ세대 내 인기
소유 상장 건물의 공간 운영 및 관련 콘텐츠 협업 진행

(사진=)
부동산 조각투자 서비스 ‘소유’(사진=루센트블록)

[스타트업투데이] 루센트블록(대표 허세영)이 지역개발 및 부동산 솔루션 스타트업 ‘글로우서울’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루센트블록은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소 ‘소유’를 운영 중이다. 

소유는 고가의 상업용 부동산을 수익증권화해 주식처럼 소액으로 거래하는 부동산 조각투자 서비스다. 지난해 4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다. 지난 4월 인기 수제버거 브랜드 다운타우너와 공간 운영 및 콘텐츠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고 여러 콘텐츠 제작과 건물주 혜택 제공을 진행한 바 있다. 

루센트블록 측은 “지난 9일에는 첫 공모 건물 ‘안국 다운타우너’를 약 2시간 만에 조기 완판하며 시장의 기대감을 증명했다”며 “초기 단계의 핀테크 서비스로는 이례적으로 오픈뱅킹을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글로우서울은 트렌디한 공간 기획∙디자인으로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지역개발∙부동산 솔루션 스타트업이다. 서울 익선동, 대전 소제동 등의 지역에서 도시재생 프로젝트를 진행해 낙후된 공간을 인기 있는 식음료(F&B) 매장으로 재탄생시켰다. 글로우서울이 개발∙운영 중인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온천집’ ‘청수당’ 등이 있다. 

 

(사진=)
사진=소유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상장 예정 건물의 인테리어∙익스테리어 진행 ▲상장 건물 공간 운영 ▲운영 공간에 관한 콘텐츠 기획 등에 대해 협업을 진행한다. 긴밀한 협업으로 건물에 투자한 고객이 건물주로서의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과 오프라인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루센트블록 허세영 대표는 “뛰어난 감각을 가진 글로우서울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상장 건물의 자산가치를 끌어 올리고 다양한 건물주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투자자가 ‘부동산 투자 수익’과 ‘건물주로서의 경험’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한이서 기자] h2s@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