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기프티콘 등 기념 NFT 3종 발급 예정

사진=매스어답션
사진=매스어답션

[스타트업투데이] 매스어답션(대표 박찬우)이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과 오는 30일 개최되는 ‘2023 글로벌 블록체인 인천 컨퍼런스’의 개최 기념 NFT를 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2023 글로벌 블록체인 인천 컨퍼런스’는 인천광역시가 주최하는 행사로 ‘블록체인’ 및 ‘차세대 인터넷 웹3.0’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고 국내∙외 전문가의 네트워킹 장을 마련해 비즈니스 생태계 활성화와 문화 확산을 도모하는 국제 컨퍼런스다. 

버클은 2023 글로벌 블록체인 인천 컨퍼런스에서 신한은행과 함께 방문객에게 커피 기프티콘, 인천시 AR∙VR체험 입장권, 현장 이벤트 참여권 등 기념 NFT 3종을 발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기념 NFT는 버클의 기술력을 통해 입장권 및 참여권 확인, 리딤, 양도 등 실용성을 강화했다. 발급되는 모든 NFT는 방문객의 신한은행 SOL앱 내 헥슬란트의 기술이 담긴 오하이월렛에 저장돼 행사의 경험을 영원히 간직할 수 있게된다. 

매스어답션 박찬우 대표는 “2023 글로벌 블록체인 인천 컨퍼런스에 참가하는 업계 전문가와 관심이 있는 모든 방문객이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프로젝트에서 버클이 제공하는 NFT는 관련 지식이나 경험이 없어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해 해당 기술이 우리 일상생활에서 얼마나 쉽고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몸소 체험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버클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고 기업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B2B SaaS 서비스다. 출시 1년 만에 LF, SK, 코오롱, 한섬, 피치스 등 대형 기업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카카오, 카페24, 네이버 등 빅테크 회사의 공식 파트너사로 260여 개의 브랜드와 25만 명의 고객을 디지털로 연결했다. 

신한은행은 국내기업 최초로 글로벌 블록체인 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헥슬란트와 함께 금융 앱 안에 NFT를 보관할 수 있는 오하이월렛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블록체인 기술 기업과 고객 중심 블록체인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버클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으로 보증서, 멤버십, 웨이팅, 팝업 솔루션 등 온∙오프라인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활용 사례를 만들어 나가며 기업과 고객을 연결하는 총체적 고객경험을 만드는 데 더욱 집중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타트업투데이=김석진 기자] sjk@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