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전략 기획, 관리, 광고 집행까지 한번에
테크 플랫폼 라인업과 디지털 매체 운용 체계 긴밀하게 연동∙∙∙광고 효율 극대화
역량 집중화로 운영 효율성↑∙∙∙“사업 다각화해 고성장 지속할 구조 만들 것”

사진=스토어링크
사진=스토어링크

[스타트업투데이] 스토어링크가 디지털 광고대행사를 인수하며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풀-스택(Full-Stack) 역량 강화에 돌입한다.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대표 정용은)는 카카오모먼트 공식대행사인 데이터애드를 인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인수는 신주 발행 및 구주 매각을 통해 양사 지분 교환 방식으로 진행된다. 

데이터애드는 설립 9년 차에 이른 디지털 광고대행사로 크리에이티브 제작과 광고매체 운영 노하우를 함께 갖추고 있다. 미디어커머스 영역에 강점을 지니고 다수 업체와 협업으로 다양한 마케팅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자체 광고 콘텐츠 제작은 물론 자체 바이럴 플랫폼 활용을 통한 다양한 채널의 운영∙관리 경험을 토대로 실질적인 광고 효율 증대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스토어링크는 이번 인수로 공식대행사 지위 활용을 극대화한다. 자사 데이터 플랫폼 생태계를 광고 영역까지 확장하는 동시에 데이터 분석 기반 마케팅 전략 기획부터 크리에이티브 구축, 디지털 광고 집행 등 마케팅 분야 전반을 아우르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추가 확보된 동력을 집중할 미래 사업 영역도 구체화됐다. 스토어링크는 기존 자사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플랫폼 라인업과 다양한 데이터애드의 디지털 매체 운용 체계를 연결해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는 신규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스토어링크는 해당 서비스를 현재 보유하고 있는 광범위한 광고주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시킬 방침이다. 

이번 인수합병 시너지로 보다 빠른 사업 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측되면서 스토어링크의 성장 비전도 한층 더 확대될 전망이다. 스토어링크는 이번 기업 인수를 추진하면서 마케팅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종합 마케팅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자사 데이터 테크 솔루션 라인업의 핵심 역량들을 전체 광고 마케팅 영역에 이식해 업계 혁신을 선도하는 차세대 종합대행사 역량까지 두루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스토어링크 정용은 대표는 “이번 인수는 1세대 미디어커머스 전문 기업인 데이터애드가 보유한 매체 운영 노하우와 고도화된 디지털 광고 역량을 스토어링크의 데이터 기술력과 폭넓은 고객 네트워크에 연결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추진됐다“며 “역량 집중화를 통해 기존 비즈니스 모델의 효율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사업 영역의 다각화를 도모하고 고객군을 대폭 확대하면서 양사 모두 고성장을 지속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토어링크는 현재 국내 30여 개 오픈마켓 데이터를 일평균 2억 건 이상 분석하고 있다. 아마존, 큐텐, 라쿠텐, 라자다 등 글로벌 이커머스에서도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정확도 높은 마케팅 예측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최근에는 이커머스 비즈니스 전반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고도화된 플랫폼 역량을 토대로 미국, 일본, 베트남 3개국 진출을 본격화하는 등 스토어링크의 데이터 마케팅 솔루션 생태계를 다각도로 확장하면서 성장 모멘텀 강화를 거듭하고 있다. 

[스타트업투데이=신서경 기자] sk@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