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러닝 기술로 키워드 검색 기능 추가, 광고 캠페인 활용↑
데이터 조직 강화 이후 내년 글로벌 시장 본격 진출

닷슬래시대시 김민기 CTO(사진=닷슬래시대시)
닷슬래시대시 김민기 CTO(사진=닷슬래시대시)

[스타트업투데이] 리워드형 숏폼 콘텐츠 플랫폼 닷슬래시대시(대표 이창우)가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AI 콘텐츠 전문가인 김민기 CTO를 영입하고 데이터 조직을 신설했다고 30일 밝혔다. 

닷슬래시대시는 29CM와 텐바이텐(10x10)을 성공적으로 이끈 연쇄 창업가 이창우 대표의 세 번째 스타트업이다. 숏폼 영상을 활용한 SNS와 커머스가 결합된 형태로 개인은 짧은 일상 영상을 기록하고 기업 및 브랜드는 마케팅에 필요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숏폼 마케팅 플랫폼이다. 개인이 찍은 영상이 브랜드의 광고 캠페인에 채택되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김민기 CTO는 14년 경력의 IT 전문가다. 미국 젠엑스(GenX)를 비롯해 에이랜드, 홈마스터 등에서 플랫폼 개발 및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데이터헌트 및 알체라에서 머신러닝 시스템 개발을 총괄하는 등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토대로 닷슬래시대시에 합류하게 됐다. 

김민기 CTO는 닷슬래시대시에 딥러닝(Deep Learning) 기술을 적용해 검색 기능을 추가한다. 이용자가 영상을 올리면 AI 기술이 영상을 분석해 위치는 물론 영상에 담긴 분위기나 등장인물의 기분을 읽어내며 키워드별로 분류한다. 

사용자가 앱 내에서 검색한 문장의 의미를 분석하는 시맨틱 검색 기능도 개발한다. 이를 통해 기업과 브랜드는 키워드 검색만으로 광고 캠페인에 적합한 숏폼 콘텐츠를 찾을 수 있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자신의 니즈에 맞는 개인화된 콘텐츠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닷슬래시대시는 비전 인식 딥러닝 기술을 보유한 데이터 전문가를 영입해 데이터 조직을 신설했다. 데이터 조직은 유저 행동을 데이터로 분석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플랫폼 내 데이터를 자동화한다. 자체 분석 툴을 개발∙운영해 정보를 처리하며 기업에 실시간으로 투명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창우 닷슬래시대시 대표는 “닷슬래시대시 앱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IT 전문가인 김민기 CTO를 영입했다”며 “이용자에게 온∙오프라인 통합 경험을 제공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사용자 경험을 고도화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닷슬래시대시는 백엔드 개발자와 iOS 개발자 수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개발 및 데이터 조직을 강화시켜 내년부터는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스타트업투데이=김석진 기자] sjk@startuptoda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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