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교육 어시스턴트 선발하∙∙∙디지털 금융 소외계층 교육 진행

(왼쪽부터)신한은행 소비자보호그룹 박현주 부행장과 인천대 금융소비자보호연구소 조혜진 교수(사진=신한은행)
(왼쪽부터)신한은행 소비자보호그룹 박현주 부행장과 인천대 금융소비자보호연구소 조혜진 교수(사진=신한은행)

[스타트업투데이]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서울시 중구 소재 본점에서 인천대 금융소비자보호연구소와 ‘신한 학이재 디지털금융 역량교육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인천대 금융소비자보호연구소는 교원, 대학(원)생, 교내∙외 전문가가 ▲금융소비자보호 연구 조사 및 전문가 양성 ▲금융소비자 행동과 니즈에 기반한 정책 제안 ▲기업컨설팅 등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을 수행하는 산하기관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신한 학이재’를 통해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운영 사업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신한은행은 ▲참여학생 임명 및 활동증명 발급 ▲금융교육 및 장소 제공 등을, 인천대는 ▲참여학생 모집 및 선발 ▲대외공모전 지원 ▲봉사활동 인정 협조 등 분야를 지원한다. 또 양사는 향후 다양한 방법으로 선발 학생과 함께 금융소비자보호 문화를 선도해갈 예정이다. 

‘신한 학이재’는 논어 학이편 제1장 ‘배우고 때때로 익히면 즐겁지 아니한가’라는 문장 속 배움의 의미를 담아 이름 짓고, 디지털 금융 체험과 다양한 시니어 금융 교육을 제공하는 열린 공간으로 2023년 9월 인천 남동구에 개관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천대 학생들과 함께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 교육활동에 참여하면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사회로부터 인정받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만들어가고 고객을 보호하며 더욱 신뢰받는 금융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시니어 고객과의 상생을 위한 서비스 개선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금융소외 계층과 어르신을 위한 ‘고객중심 영업점’ 운영, 시니어 고객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큰 글씨와 쉬운 말로 구성된 ‘큰 글씨 ATM’ 도입 등 고객몰입 관점에서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을 하고 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지민 기자] news@startuptoda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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