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협력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셀러 판로 확대 프로모션, 비타페이 셀러의 중고나라 입점 홍보 등 상호 협력
상품 판매 시 다음날 빠른 정산 가능∙∙∙소상공인 자금 회전율↑

중고나라와 디에스솔루션즈가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 제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사진=중고나라)
중고나라와 디에스솔루션즈가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 제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사진=중고나라)

[스타트업투데이]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가 빠른 정산 플랫폼 ‘비타페이’를 운영하는 디에스솔루션즈와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셀러 판로 확대 프로모션 ▲비타페이 셀러의 중고나라 입점 ▲중고나라의 빠른 정산에 대한 홍보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디에스솔루션즈는 상품 발송 후 다음날 정산되는 선정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복지몰 입점 및 판로 지원 등의 부가 서비스를 제공해 소상공인의 매출 확대에 도움을 주고 있다. 

중고나라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공동구매, 프로모션 등에 참여하고자 하는 셀러를 대상으로 비타페이 선정산 서비스를 제공해 중고나라에서 상품 판매 시 다음날 빠른 정산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재고 관리나 택배사를 비롯한 거래처 결제 등 자금 흐름 속도를 중요시하는 소상공인의 자금 회전율을 높인다는 설명이다. 

더불어 중고나라 입점을 통해서는 판매자가 매출 증대 및 브랜드 홍보의 기회를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중고나라는 식품, 피규어, 전자기기 및 고프로∙휴대폰 렌탈 서비스 등 다양한 상품의 단기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일부 상품이 완판되는 등 C2C 거래뿐만 아니라 커머스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셀러는 상품 판매와 브랜드 홍보 효과를 누렸고 중고나라 이용자 역시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상품을 구매해 높은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중고나라 관계자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낮은 수수료뿐만 아니라 타깃에 맞는 다양한 마케팅을 지원해 새로운 판매채널로 입지를 굳히고 또 중고나라 이용자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나아가고자 한다”며 “앞으로 디에스솔루션즈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지민 기자] news@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