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발라, 반려동물 샴푸 브랜딩, 마케팅, 세일즈 담당
바이오앱, 소재 개발, 효능 검증, 제품 기획, 위탁 생산 진행

더발라가 바이오앱과 MOU를 체결했다(사진=더발라)
더발라가 바이오앱과 MOU를 체결했다(사진=더발라)

[스타트업투데이] 더발라(대표 임관령)는 지난 13일 바이오앱(대표 손은주)과 반려동물 생활건강 분야 신규 브랜드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포항에 있는 바이오앱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엔 더발라 임관령 대표와 바이오앱 손은주 대표, 포항공대 황인환∙조현보 교수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반려동물 생활건강’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 첫 번째 제품으로 무독성∙저자극 반려동물 샴푸를 기획 중이다. 추후 러시아, 태국 등 해외 시장에 진출해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소개할 계획이다. 더발라는 반려동물 샴푸의 브랜딩, 마케팅, 세일즈를 담당한다. 바이오앱은 소재 개발 및 효능 검증, 제품 기획, 위탁 생산 등을 맡는다. 

더발라 임관령 대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소재를 발굴해 확실한 기능성이 보장된 화장품으로 제조한다는 점이 이번 프로젝트의 차별성”이라고 밝혔다. 

바이오앱 손은주 대표는 “바이오앱이 지닌 식물 기반 재조합단백질 개발 및 생산 기술 역량을 활용해 그린바이오 소재 적용점을 확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더발라와의 협력을 통해 반려 동물 생활건강 분야에  확대 적용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돼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스타트업투데이=최슬기 기자] news@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