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영어 텍스트 합쳐 글로벌 시장 겨냥
AI 기능 필두∙∙∙글로벌 B2B SaaS로서 입지 강화

사진=채널코퍼레이션
사진=채널코퍼레이션

[스타트업투데이] 채널코퍼레이션(공동대표 최시원∙김재홍)이 글로벌 시장 본격 진출을 위해 올인원 인공지능(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채널코퍼레이션은 글로벌 시장에서 ‘비즈니스와 고객을 더 가깝게 연결한다’라는 미션을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채널톡 심볼과 로고에 친밀감과 확장의 의미를 담아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번 리브랜딩과 곧 출시되는 AI 기능을 필두로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B2B SaaS로서 입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개편된 채널톡의 심볼은 기존 말풍선의 ‘눈’모양을 ‘입’모양으로 변경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입모양 이모티콘이 온라인상 감정 표현에 활발하게 쓰이는 점에서 착안했다. 글로벌 이용자의 친숙함을 강화하는 동시에 주목도를 높였다. 

심볼 변경과 함께 새롭게 공개된 로고에는 한글과 일본, 영어 등 채널톡이 활용되는 주요 국가의 텍스트가 합쳐져 있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범용성을 높이고 나아가 전세계를 아우르는 채널톡의 이미지를 형상화 했다. 

2014년 설립된 채널코퍼레이션은 채팅 상담, 고객관계관리(CRM), 팀 메신저, AI 인터넷 전화, 화상 통화 기능 등을 제공하는 올인원 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의 운영사다. 전 세계 22개국에 16만여 기업에 채널톡을 공급하고 있다. 지난 해 연간반복매출(ARR) 360억 원을 달성한 바 있다. 

일본에 2018년 진출했으며 매출의 25% 이상이 일본에서 발생, 현지에서 베이크루즈, 빔즈 등 유수의 일본 핵심 패션 브랜드 포함 총 1만 5,000개의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 6월 뉴욕에 미국 지사를 설립했다. 

김재홍 채널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국내, 일본 시장뿐 아니라 B2B SaaS의 본거지인 북미 지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드러낼 것”이라며 “4월에 새롭게 선보이는 강력한 AI 기능으로 CS 업무 효율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지민 기자] news@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