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적 협력 체제 구축

(왼쪽부터)야나두 김정수 대표와 유나이티드어소시에이츠 임재원 대표(사진=야나두)
(왼쪽부터)야나두 김정수 대표와 유나이티드어소시에이츠 임재원 대표(사진=야나두)

[스타트업투데이] 인공지능(AI) 스포츠 및 에듀테크 전문기업 야나두(공동대표 김정수∙김민철)가 AI 에듀테크 기업 유나이티드어소시에이츠(대표 임재원)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AI 기반의 영어 학습 플랫폼 공동 개발 등 장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가 공동 개발하는 AI 학습 플랫폼은 야나두가 보유한 퀄리티 높은 영어 교육 콘텐츠와 약 168만 명의 빅데이터 기반 학습 패턴 분석을 통해 영어 초보자 맞춤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또 유나이티드어소시에이츠가 개발한 AI 학습친구 ‘엘라’를 기반으로 AI 딥러닝과 뇌과학 기술을 통해 사용자의 발화를 분석해 실시간으로 대화 능력을 파악하고 자연스러운 일상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양사는 향후 ▲에듀테크 분야의 공동 연구 및 기술 개발 ▲스포츠테크 분야의 야핏무브와 야핏사이클에 AI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 개발 ▲신규 플랫폼 고객 확보를 위한 공동 마케팅 활동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야나두 김정수 대표는 “이번 협력은 AI 기술과의 접목을 통해 정보 전달 및 개념 이해에만 집중한 기존 인강의 학습 한계를 극복하기 위함”이라며 “AI 학습 플랫폼 공동개발을 통해 국내 에듀테크 시장의 혁신은 물론 향후 스포츠테크 분야로의 확대 및 글로벌 시장 진출도 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나이티드어소시에이츠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초개인화된 영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1:1 영어 말하기 트레이닝 앱 ‘엘라’를 선보였다. 그동안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ICT R&D 혁신 바우처 사업,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기술창업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야나두는 교육시장에서 쌓은 동기부여 노하우를 바탕으로 ‘야핏사이클’을 선보이며 홈트레이닝 시장에 진출했다. 에듀테크 중심이던 기존 사업구조를 스포츠테크 사업으로 빠르게 확장하며 새로운 모멘텀을 마련하는 데 성공했다. 

안정적 캐시카우인 에듀테크와 미래 성장동력인 스포츠테크를 모두 아우르는 AI 기반 스포츠 및 에듀테크 기업으로 성장해 상장한다는 계획이다. 

[스타트업투데이=김지민 기자] news@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