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뷰가 주관하는 제134회 투자융합포럼은 23일 오전 기능성 첨단 파티션 제품과 ICT융복합 제품을 생산하는 ㈜B&C컴퍼니의 허찬 대표의 신 사업발표로 진행됐다.

K-Culture 이동형 홀로그램 공연/광고차량은 전자유리를 장착하여 다양한 영상 및 이미지 전송이 가능한 디스플레이 장치로 활용할 수 있어 이동형 공연장과 광고홍보 차량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홀로그램 기술을 활용하여 입체감 있는 영상을 제공하며 화면 터치가 가능하여 인터렉티브(상호작용)한 콘텐츠 체험이 가능하다. 이 비즈니스에 적용된 특허는 모두 세 가지로서 홀로그램을 이용한 차량, 옥외 광고용 매직글라스 및 후면 투사형 매직 글라스다. 이 기술로 태국을 중심으로 한 동남아와 브라질을 중심으로 한 남미시장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비앤씨컴퍼니_2

비앤씨컴퍼니_3

홀로그램 공연/광고 차량 구성

한편 ㈜B&C컴퍼니는 교육용 스마트 책상과 상업용 스마트 테이블도 준비하고 있다. 스마트 책상의 경우에는 전동으로 높낮이가 조절되어 일반 책상으로, 입식 책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틸팅 기능이 적용되어 보기 편한 각도로 조정이 가능하다. 스마트 테이블은 터치 디스플레이가 내장되어 있어 주문과 결제가 가능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광고도 내보낼 수 있어 자연스럽게 홍보할 수 있는 매체로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 책상과 테이블에는 미러링 기능으로 다양한 기기와 정보의 공유가 가능하고 디지털 판서 기능이 있어 교육과 미팅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멀티터치가 가능하여 동시에 여러 명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비앤씨컴퍼니_4
 

상업용 테이블

㈜B&C컴퍼니는 파티션과 디스플레이 융복합 제품인 스마트 오피스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사업화했다. 인테리어 기능 뿐 아니라 스크린 터치 기능으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고 스크린 노트기능, 디스플레이 기능 등 다양하게, 스마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영화 속에서 보던 미래 회의실의 모습을 구현하고 있다.

 

투자융합포럼은 스타ㅓ트업, 벤처기업 등 투자유치와 마케팅 지원을 필요로 하는 기업들이 회사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리는 자리로 벤처캐피탈리스트와 회계사, 변호사 등 전문가들이 참가하고 있다. 매주 목요일 오전 7시30분부터 1시간 가량 강남구 테헤란로 306 카이트타워 14층에서 열린다. 

 

홀로그램 공연/광고 차량 이미지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