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 미취업 여성 무료 교육 실시
작년 교육 수료한 여성들 90% 이상 취업 성공

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서울과기새일센터)가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무료 교육에 참여할 이공계 미취업 여성 20명을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출처: 픽사베이
출처: 픽사베이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국내 바이오, 의약품 생산업체의 성장에 발맞춘 산업체 맞춤형 훈련으로, 실습 중심의 실용적이고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하여 작년에 이 교육을 수료한 여성들이 취업률 92%를 달성했다. 

교육은 4월 3일~5월 14일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과기새일센터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및 실습협력기관(라이프사이언스래보러토리, 한국퍼킨엘머)에서 마련한 제약 GMP, 밸리데이션 이론, 이화학 QC(HPLC, GC, ICP-OES/MS) 기기실습교육, 미생물 이론 실습 등 제약바이오 QC, QA 이론 및 실습 위주의 교육이 총 170시간 진행된다. 

교육 수료생들에게는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인턴연계 지원뿐만 아니라 동아리 활동 지원, 이공계 전문역량을 갖춘 취업상담사에 의한 취업알선, 사후관리 기간 동안 종합취업지원서비스가 제공된다. 

교육 대상은 이공계 전공 여성 미취업자(대학 및 대학원 2018년 8월 졸업예정자도 가능)로 25일까지 서울과기새일센터 홈페이지에서 접수받고 있으며, 신청서류 검토 및 면접을 통해 교육생 20명을 30일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자비부담금 10만원 중 교육 수료 시 5만원을 1차 환급하고, 교육 종료 후 6개월 이내 취업·창업 시 5만원을 추가 환급한다. 

서울과기새일센터는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미취업, 경력단절 이공계 여성의 취업을 돕기 위해 2014년 8월부터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센터장 한화진, WISET)에 설치·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