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신보에 10억원 출연
신보, 협력업체에 150억원의 신용보증 제공

신용보증기금과 롯데케미칼의 ‘동반성장 협약보증’ 기본구조 (자료 :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과 롯데케미칼의 ‘동반성장 협약보증’ 기본구조 (자료 :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4=임효정 기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 이하 신보)과 롯데케미칼(주)(대표이사 김교현)은 지난 22일일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한 ‘동반성장 협약보증 운용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케미칼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보에 10억원을 출연하며, 신보는 이를 재원으로 롯데케미칼이 추천하는 협력업체에 출연금액의 15배인 총 150억원의 신용보증을 제공한다.

신보는 협력업체가 롯데케미칼로부터 외상으로 물품을 구매할 경우 지급해야할 대금지급 채무에 대해 보증(B2B담보용보증)을 지원하며, 5년간 보증료를 0.3%p 차감해준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신보 관계자는 “롯데케미칼이 협력업체 지원을 위해 일회성 출연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출연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며 “신보도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4=임효정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