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수익화 전문가가 알려주는 블록체인 융합 사업모델 개발 ‘노하우’
2월 19일 역삼동 대아빌딩 3층 한경아카데미 강남캠퍼스에서 개최

이근호 블록체인&빅데이터 연구센터장이 ‘블록체인 기반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융합사례’에 대해 강연한다. (디자인: 비즈뷰)
이근호 블록체인&빅데이터 연구센터장이 ‘블록체인 기반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융합사례’에 대해 강연한다. (디자인: 스타트업4)

[스타트업4] 블록체인에 대한 비즈니스 전략을 총망라하는 강연이 펼쳐진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와 한국M&A융합센터, 비즈뷰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부동산융합포럼이 2월 19일 역삼동 대아빌딩 3층 한경아카데미 강남캠퍼스에서 개최된다.
 
2월 부동산융합포럼은 ‘블록체인’ 특집으로 구성됐으며, 2월 포럼의 두 번째 연사로는 이근호 블록체인&빅데이터 연구센터장이 나선다.

이 센터장은 ‘블록체인 기반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융합사례’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강연에서는 블록체인과 빅데이터, AI, IoT, 5G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 간의 결합에 의한 신기술 및 사업개발 전략과 사례에 대해 소개한다. 

강연은 ▲블록체인, 빅데이터, AI, IoT, 5G 기술 및 활용사례 소개 ▲블록체인+빅데이터+AI+IoT+5G 융합 기술개발 및 활용사례 ▲블록체인 융합 사업모델 개발 및 시스템 데모 소개 순서로 진행된다.

신기술 및 지식재산 사업화 및 수익화 전문가로 불리는 이 센터장은 미국 서픽 대학 로스쿨에서 지식재산법을 전공했으며, 존스홉킨스 대학에서 물리학 박사를 취득한 뒤, MIT 경영대학원에서 혁신과 전략 경영자과정을 이수했다. 뉴욕주 변호사 및 미국 변리사, 공인라이센싱전문가(CLP)다.

또한, 미국 보스턴에 위치한 제나두(Xanadu Big Data, LLC)의 대표를 맡고 있다. 제나두는 블록체인과 빅데이터, AI, IoT 등을 융합한 기술개발 및 의료·금융·멀티미디어 분야의 응용사업을 개발하고 있다.

이 외에도 이 센터장은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결제시스템을 개발한 엘라마체인의 CTO, 빅데이터 융합 블록체인 개발전문 회사인 태그인의 기술 및 사업개발 자문을 맡고 있다. 

강연 참석을 희망하는 청중은 온오프믹스 페이지(https://onoffmix.com/event/167253)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50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비즈뷰(☎02-2039-0922)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한편, 2월 26일 열리는 포럼에서는 배운철 블록체인전략연구소 소장이 ‘블록체인 비즈니스 전략, 어떻게 접근할까’를 주제로 강연한다. 


[편집자 주] 한국부동산개발협회·한국M&A융합센터·비즈뷰는 매주 화요일 ‘부동산융합포럼’을 공동개최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4>와 <벤처창업신문> 홈페이지에서 ‘부동산융합포럼’을 검색하시면 그동안 진행된 강연에 대한 기사와 함께 부동산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스타트업4=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