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4가 전하는 '스타트업' 관련 소식

스타트업 브리핑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스타트업 브리핑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스타트업4]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스타트업4>에서 매주 평일 ‘스타트업’ 관련 소식을 모아 전하는 ‘스타트업 브리핑’을 시작합니다. 2월 22일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 스타트업 뉴스

◇ 판이스포, 22일 판타지 e스포츠 국내 정식 클로즈베타 서비스 시작

선수 선택 화면 (출처: 판이스포)
선수 선택 화면 (자료: 판이스포)

판타지 e스포츠 기업 판이스포(대표 김용희)는 22일부터 리그오브레전드 팬들이 자신만의 팀을 만들어 즐길 수 있는 웹서비스 공식 2차 클로즈베타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판이스포 (FanEspo)는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이용자가 리그오브레전드 구단주가 되어 팀을 구성해 실제 리그오브레전드 게임 종료와 동시에 이용자별가 선발한 선수들의 실적이 점수화되며 이 점수로 승패를 결정짓는다. 한국에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북미와 유럽에서는 50여년 넘게 진행해 온 인기 스포츠 문화다. 기존 인기 스포츠인 농구(NBA), 미식 축구(NFL), 야구(MLB), 아이스하키(NHL) 뿐만 아니라 자동차 경주, 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에서 이 같은 게임이 유행 중이다.  

 

◇ 야놀자, 유한킴벌리와 ‘산뜻하게 야놀자’ 제휴 프로모션 진행

야놀자X유한킴벌리 제휴 프로모션 ‘산뜻하게 야놀자’ (자료: 야놀자)
야놀자X유한킴벌리 제휴 프로모션 ‘산뜻하게 야놀자’ (자료: 야놀자)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유한킴벌리(대표 최규복)와 22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산뜻하게 야놀자’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양사는 해당 기간 내 야놀자 호텔 프랜차이즈 브랜드 호텔야자 전국 20개 지점 투숙객을 대상으로 ‘산뜻 트래블 키트를’ 증정한다. 트래블키트는 산뜻한 여행과 데이트를 위한 화이트 데일리 산뜻 라이너, 폰즈 훼이셜폼 퓨어화이트, 립톤 루이보스 허브티 3종으로 구성됐다.

 

◇ 겨울철 실내 액티비티 즐긴 소비자 10명 중 4명, ‘아쿠아리움’ 찾았다 

겨울철 실내 액티비티를 즐긴 소비자 10명 중 4명이 아쿠아리움을 찾았다. (자료: 여기어때)
겨울철 실내 액티비티를 즐긴 소비자 10명 중 4명이 아쿠아리움을 찾았다. (자료: 여기어때)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에 따르면 올해 1~2월, 겨울에 가장 많이 판매된 실내 액티비티 시설은 ‘아쿠아리움’이었다. 여기어때가 마련한 국내 아쿠아리움 시설 중, 여수 아쿠아플라넷, 서울 아쿠아플라넷 63, 서울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판매 최상위 권을 차지했다. 여수 아쿠아플라넷은 '바이칼물범'과 '벨루가'가 대표 희귀종이다. 서울 63아쿠아플라넷에서는 '붉은바다거북'과 '작은발톱수달'을 만날 수 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훔볼트펭귄, 참물범을 포함한 희귀종이 방문객을 맞는다.

 

◇ 인테리어 비교견적 집닥, LG유플러스와 더블 혜택 첫 공동 이벤트 실시

집닥이 LG유플러스와 더블 혜택 첫 공동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료: 집닥)
집닥이 LG유플러스와 더블 혜택 첫 공동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료: 집닥)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집닥(대표이사 박성민)은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와 더블 혜택 공동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집닥으로 인테리어를 의뢰하고 시공업체의 방문견적 상담까지 완료한 참여 고객 전원에게 영화예매권을 증정한다. 또한, LG 유플러스 공식 온라인 몰 U+Shop을 통해  인터넷, IPTV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는 다이슨 청소기를 비롯해 50인치 TV, LG 프라엘 듀얼모션 클렌저, 캡슐 커피머신 등의 프리미엄 가전을 증정한다.

 

◇ 와디즈, ‘베이직북14’ 프로젝트 20억원 펀딩 성공…국내 크라우드펀딩 새 역사 기록

와디즈 베이직북14 펀딩 성공 화면 (자료: 와디즈)
와디즈 베이직북14 펀딩 성공 화면 (자료: 와디즈)

와디즈(대표자 신혜성)는 20만원대 울트라북을 선보인 ‘베이직북 14’ 프로젝트가 20억 원 펀딩에 성공, 국내 크라우드펀딩에 새 역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2일 ‘베이직스’가 와디즈에서 오픈한 20만 원대 울트라북인 ‘베이직북14’를 선보여 한 달 만에 총 6,000명이 넘는 서포터가 펀딩에 참여, 20억 원을 모집하는데 성공했다. 이로써 와디즈 펀딩뿐만 아니라 국내 크라우드펀딩 역대 최다 금액 모집이라는 기록을 경신하게 됐다.

 

◇ 인디 뮤지션들의 모바일 버스킹 앱 모스킹(Mosking), 공식 서비스 론칭

모스킹(Mosking) 앱 서비스 (자료: 모스킹)
모스킹(Mosking) 앱 서비스 (자료: 모스킹)

인디 뮤지션들의 모바일 버스킹 앱 ‘모스킹(Mosking)’이 21일 공식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모바일 버스킹(Mobile Busking)’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모스킹’ 앱은 음반 유통 회사를 통하지 않으면 자신의 재능을 펼치기 어려웠던 뮤지션들에게 데뷔의 기회를 제공하는 신개념 오픈 뮤직 모바일 플랫폼이다. 인지도 없는 무명 아티스트도 모스킹 앱을 통해서라면 장르를 불문한 자작곡이나 커버곡을 자유롭게 업로드하고, 청취자들의 평가를 받을 수 있다. 

 

◇ 미미박스, 美 패스트 컴퍼니 '2019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뷰티 기업 Top 10' 선정

2019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뷰티부문 리스트 (자료: 미미박스)
2019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뷰티부문 리스트 (자료: 미미박스)

뷰티 커머스 플랫폼 미미박스는 미국 경영 매거진 패스트 컴퍼니가 발표한 ‘2019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The World’s Most Innovative Companies 2019)’의 뷰티 부문 Top 10에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미미박스와 더불어 월트디즈니컴퍼니, 알리바바 그룹, 애플 등이 세계 50대 혁신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뷰티 부문에서는 친환경 뷰티 기업 ‘뷰티카운터’, 세계 최대 뷰티 유통 기업 ‘세포라’, ‘카일리 코스메틱’ 등이 함께 이름을 올렸다.

 

◇ 템코, 베트남 식품 시장에 국산 식품 수출 확대 위해 힘써

템코 (자료: 템코)
템코 (자료: 템코)

식품의 제조 및 유통 과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요즘, 블록체인 기술을 식품 이력 관리에 도입하고자 하는 국내 식품 업체들이 증가하고 있다. 올해 본격적으로 수출용 신규 국내산 조미김과 생수를 생산해 베트남 시장에 진출 예정인 한미래식품과 ㈜동의 초석잠도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템코(TEMCO)의 블록체인 기술을 제품에 적용하고자 한다고 22일 밝혔다. 

 

◇ 캐시노트, 고객사 20만 개 돌파...“이번 달 3만 개 늘어”

캐시노트 고객사가 20만 개를 돌파했다. (자료: 한국신용데이터)
캐시노트 고객사가 20만 개를 돌파했다. (자료: 한국신용데이터)

한국신용데이터(대표 김동호)는 ‘캐시노트’를 도입한 사업장이 20만 개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달에 새로 도입된 곳은 3만 개다. 중소사업자를 위한 매출 관리 서비스로 2017년 4월 출발한 캐시노트는 ▲재방문 고객 관리 ▲세금계산서 관리 ▲고객 리뷰 관리 ▲상권 분석 등으로 확장하면서 성장세가 크게 늘었다. 

 

 

 

◆ 스타트업 행사

◇ 부산지역 기업과 청년인재가 만나다, ‘B-스타트UP 청년인재 매칭데이’ 개최

B-스타트UP 청년인재 매칭데이 (자료: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B-스타트UP 청년인재 매칭데이' 모습 (자료: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조홍근)는 21일부터 25일까지(주말제외) 3일간 각 14시부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4층 교류공간에서 ‘B-스타트UP 청년인재 매칭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부산지역 우수 청년인재의 구직수요와 소규모 벤처기업 및 스타트업의 구인수요를 매칭 하여 청년에게는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하였다. 

 

◇ 과기정통부, 실험실 창업 페스티벌 ‘랩스타트업(LAB Start-Up) 2019’ 개최

 ‘랩스타트업(LAB Start-Up) 2019’ 포스터 (자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랩스타트업(LAB Start-Up) 2019’ 포스터 (자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21일 연세대학교 백양누리에서 연세대, 카이스트(KAIST), 포항공대(POSTECH), 고려대, 한양대 등 실험실 창업을 선도하고 있는 국내 9개 대학 출신 창업팀이 참가한 가운데 ‘실험실 창업 페스티벌 LAB Start-Up 2019’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실험실 창업 지원’ 사업을 통해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대학원생, 교원 등이 연구 성과를 활용하여 창업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대학 스스로 연구결과물을 통한 창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도록 지원하고 있다.

 

 

[스타트업4=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