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2일 강연·토론회서 심층 토론
4차 산업혁명 핵심 시스템 방향 제시

박기석 시공데크·시공미디어 그룹 회장 특강 포스터 (출처: 한국외국어대학교)
박기석 시공테크·시공미디어 그룹 회장 특강 포스터 (출처: 한국외국어대학교)

[스타트업4] 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인철, HUFS) 대학원 정보·기록학과는 오는 22일 오후 6시 30분 한국외대 서울캠퍼스 교수회관 강연실에서 박기석 시공테크·시공미디어 그룹 회장의 초청 강연에 이어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박기석 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데이터 아카이브가 기업의 생존이다'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 아카이브 및 각 관련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대토론회가 이뤄질 예정이다. 

박기석 회장은 지난 20년간 각종 데이터와 교육콘텐츠를 축적하고 디지털 아카이브화해 시공미디어를 국내 1위의 디지털 교육 서비스 기업으로 만들었다. 

그는 이번 특강을 통해 성공 스토리와 더불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핵심으로 자리 잡은 데이터와 데이터 관리, 데이터 콘텐츠, 아카이브의 구축 및 비즈니스 활용 등의 생생한 현장 경험들을 소개한다.

또한 한국 4차 산업혁명의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그는 핵심 시스템인 디지털(데이터) 아카이브 및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의견을 공유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한국외대 대학원 정보·기록학과는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올 6월 많은 전문 인재를 배출 중인 독일 포츠담 융합학문 대학교의 정보·기록학과와 자매결연을 맺어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연구와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한편, 한국외대는 박기석 회장의 특별 강의와 토론회가 4차 산업 혁명을 준비하는 국가 전체의 방향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스타트업4=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