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호봇과 집닥만의 특화된 인프라가 만나 시너지 효과 극대화
IoT 기반 무인 운영 시스템인  R 스마트 오피스 구축에도 지속 협업 예정

집닥이 르호봇과 공유오피스 인테리어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자료: 집닥)
집닥이 르호봇과 공유오피스 인테리어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자료: 집닥)

[스타트업4] 인테리어 비교견적 O2O 전문기업 집닥(대표이사 박성민)은 비즈니스 센터 운영사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대표이사 목영두)와 인테리어 업무 제휴 MOU를 체결했다.

르호봇의 오피스 인프라와 집닥의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가 만나 공유오피스 시장에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 

집닥은 이번 전국 대규모 공유오피스 인테리어 수주를 통해 기존 개인 자영업자 위주 인테리어에서 프랜차이즈 가맹점 인테리어 시장으로의 사업 확장 발판을 마련했고, 르호봇은 국내 비즈니스센터 2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가맹사업 확장을 진행한다.

이번 양사 간 협업은 공유오피스에 특화된 인테리어 개발을 진행하기 위해 체결됐다. 특히, IoT 기반 오피스 무인 운영 시스템인 R 스마트 오피스(Smart Offce)의 구축 초기 단계부터 지속 협업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양사는 4일 오전에 여의도 소재 르호봇 비즈니스 센터에서 양해각서 서명식을 진행했다.

집닥 박성민 대표이사는 “B2B 사업확장을 위한 첫 프로젝트로 공유오피스 전문기업과의 MOU를 진행, 초기 운영 자금이 부족한 여러 사업자분들께 안정적인 기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하며, “향후 양사 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초기 입주사들을 위한 생태계 조성에 아낌없이 지원,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스타트업4=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