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장병권 한림건축그룹 초청 주제 강연
베트남 법인 설립·투자 이해·진행 사례 소개

오는 23일 개최되는 제306회 부동산융합포럼에서 장병권 한림건축그룹  설계부문 부사장(해외사업부문 부사장)이 강연에 나선다.
오는 23일 개최되는 제306회 부동산융합포럼에서 장병권 한림건축그룹 설계부문 부사장(해외사업부문 부사장)이 강연에 나선다.

[스타트업4] 베트남 부동산의 이해와 진출 전략의 핵심을 전수한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와 한국M&A융합센터, 비즈뷰는 4월 23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한국경제아카데미 강남캠퍼스(대아빌딩 3층)에서 제306회 부동산융합포럼을 공동 개최한다.

이번 부동산융합포럼에서는 장병권 한림건축그룹 설계부문 부사장(해외사업부문 부사장)이 연사로 나서 '베트남 매직은 진행형인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장병권 부사장은 베트남 HO TRAM RESORT&VILLAS 및 Saigon High Tech Park, 호찌민 업무복합시설 설계 등 다수의 베트남 현지 사업을 수행한 전문가다.

이날 강연은 △베트남 현황과 제도, 성장동력 △베트남 진출 첫걸음과 리스크 사례 △투자 시장 이해와 소개 및 리스크 관리 △설계자가 바라보는 리스크 관리 등을 다룰 예정이다. 

베트남은 부동산 시장에서 핫한 국가로 부상하고 있다. 베트남은 6~7%의 높은 경제성장률, 평균 연령 30대인 젊은 인구 구조, 도시화 가속화 등 긍정적인 요인이 작용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이 극심한 침체를 겪는데 반해 베트남은 하노이, 호찌민 등 대도시 중심으로 도시화가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이와 관련해 베트남 시장에서 비즈니스를 연결할 수 있는 영역이 다양하다는 것이 대부분 부동산 업계의 분석이다.

그러나 베트남 시장 진출 시 현지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법인 설립, 투자 및 사업 리스크를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모른다면 낭패 보기 쉽다.

이번 부동산융합포럼 강연은 성공적인 베트남 진출이 될 수 있도록 리스크를 판단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전망이다.

한편, 강연 참석 희망 시 온오프믹스 페이지(https://www.onoffmix.com/event/174034)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스타트업4=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