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태린 위아카이 대표 초청 주제 강연
지속가능한 헬스케어 커뮤니티 사례 공유

노래린 위아카이 대표가 ‘고령화 시대 지속가능한 헬스케어 커뮤니티 시설 사례- 일본, 유럽 중심’에 대해 강연한다. (디자인: 스타트업4)

[스타트업4] 고령화 사회를 대비한 헬스케어 시설에 집중 조명한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와 한국M&A융합센터, 비즈뷰는 4월 30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한국경제아카데미 강남캠퍼스(대아빌딩 3층)에서 제307회 부동산융합포럼을 공동 개최한다.

매주 화요일 진행되는 부동산융합포럼은 부동산 트렌드 이슈와 관련된 강연을 통해 부동산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정보 공유의 장이다.

이번 부동산융합포럼은 국내의 빠른 고령화 진입 속도에 따라 건강한 삶의 유지를 위한 요양 개념부터 다양한 세대가 공존하는 커뮤니티 케어 시설, 향후 우리나라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강연은 헬스케어디자인 전문회사 위아카이 노태린 대표가 연사로 나서 '일본, 유럽 중심의 고령화 시대 지속가능한 헬스케어 커뮤니티 시설 사례'에 대해 발표한다.

이날 △서론 △노인들을 위한 시설- 일본 홋카이도 및 오스트리아 △세대 간 함께 사는 거점 커뮤니티 시설- 일본 도쿄 및 가나자와 중심 △국내 전망 등을 다룰 예정이다.

노 대표는 숙명여자대학교 문과대학 사학과 졸업, 숙명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인테리어디자인 석사 졸업·일반대학원 환경디자인 박사 수료 이후 경기도 이천병원 증축 리모델링 설계 디자인, 강남 세브란스 병원 체크업 센터 디자인, 연세대학교 암병원 소아암센터 여성암센터디자인 및 로비 가구 디자인 총괄 등 다양한 현장 경험을 쌓았다.

다수의 전문병원 및 크리닉 공강 디자인 설계 경험을 바탕으로 노 대표는 고령화 시대 필요한 헬스케어 커뮤니티 시설에 대한 노하우를 전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노 대표는 인천 가톨릭 대학교 대학원 헬스케어환경디자인학과 겸임 교수, 성남시의료원 공간 디자인 자문위원, 산업기술평가원 심사위원, 서울시 디자인 정책과 유니버셜디자인 자문위원 등을 맡아 활발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특히 노 대표가 운영 중인 위아카이는 신경건축학을 토대로 치유의 힘을 가지는 공간을 디자인하고 있다. 치유공간 구현을 위해 끊임없는 고민과 소통을 이어온 결과, 2018 K-Design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공간 분야를 수상하기도 했다.

강연 참석 희망 시 온오프믹스 페이지(https://onoffmix.com/event/176486)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오는 5월 7일 열리는 제308회 부동산융합포럼에서는 이근호 제나두 대표가 '침체된 유통사업의 구원투수 AI 챗봇'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편집자 주] 한국부동산개발협회·한국M&A융합센터·비즈뷰는 매주 화요일 ‘부동산융합포럼’을 공동 개최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4> 홈페이지에서 ‘부동산융합포럼’을 검색하시면 그동안 진행된 강연에 관한 기사와 함께 부동산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스타트업4=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