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7일, 제308회 부동산융합포럼 개최
이근호 제나두 대표, AI 챗봇 주제 강연
혁신경제 변화 주역 AI 융합 분야 기대

제308회 부동산융합포럼에서 이근호 제나두 대표가 '침체된 유통사업의 구원투수 AI 챗봇' 강연에 나선다. (디자인: 스타트업4)
제308회 부동산융합포럼에서는 이근호 제나두 대표가 '침체된 유통사업의 구원투수 AI 챗봇' 강연에 나선다. (디자인: 스타트업4)

[스타트업4] 인공지능(AI) 챗봇이 보편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유통 트렌드에 대해 알아본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와 한국M&A융합센터, 비즈뷰는 5월 7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대아빌딩 3층에서 제308회 부동산융합포럼을 공동 개최한다.

부동산융합포럼은 부동산 트렌드 이슈와 관련된 강연을 통해 부동산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정보 공유의 장이다.

제308회 부동산융합포럼은 AI가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과 융합되면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AI 챗봇'에 집중 조명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이근호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기업 '제나두' 대표를 초청해 '침체된 유통사업의 구원투수 AI 챗봇'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날 △AI 챗봇 기술 및 응용 솔루션 소개 △분야별 AI 챗봇 활용사례 △유통 분야 AI 챗봇 활용사례 및 서비스 혁신 전략 △감성지능 AI+블록체인, 암호화폐 융합 AI 챗봇 소개 및 데모 시연 순으로 강연이 꾸려질 예정이다.

신기술·지식재산 및 수익화 전문가인 이 대표는 혁신적인 경제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 AI가 블록체인, 빅데이터, IoT 융합을 통해 새로운 혁신을 이끌 것으로 예측했다.

강연 참석을 희망할 경우 온오프믹스 페이지(https://www.onoffmix.com/event/176701)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이 대표는 미국 서픽 대학 로스쿨 지식재산법 전공, 존스홉킨스대학 물리학 박사, MIT 경영대학원 혁신과 전략 경영자과정을 이수했으며, 뉴욕주 변호사, 미국 변리사, 공인라이센싱전문가, 태그인 기술·사업개발 자문 등을 지냈다. 
 
[편집자 주] 한국부동산개발협회·한국M&A융합센터·비즈뷰는 매주 화요일 ‘부동산융합포럼’을 공동 개최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4> 홈페이지에서 ‘부동산융합포럼’을 검색하시면 그동안 진행된 강연에 관한 기사와 함께 부동산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스타트업4=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