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icsson-LG, 5월 16일과 17일에 걸쳐 이공계 여대생 대상으로 Girls in ICT 해커톤 개최
총 127개 지원 팀 중 본선 10개 팀, 무박2일 간의 해킹을 통해 Ericsson IoT Accelerator 이용한 데모 시연
젊은 여성 인재들이 미래 대한민국 ICT산업을 이끌 리더로 성장하기를 희망하며 매년 Girls in ICT 행사 개최

Ericsson-LG가 개최한 Girls in ICT 2019 해커톤 참여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 에릭슨엘지)
Ericsson-LG가 개최한 Girls in ICT 2019 해커톤 참여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 에릭슨엘지)

[스타트업4]  Ericsson-LG는 5월 16일과 17일 무박 2일동안 이공계 여대생들을 대상으로 Girls in ICT (이하 GICT) 2019 해커톤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GICT 행사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고 젊은 여성 인재들의 ICT산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높이고 커리어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Ericsson-LG가 매년 진행하는 행사이다. 올해는 특히 5G로 인해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의 디지털화를 지원하는 다양한 IoT 서비스 아이디어를 주제로 경연을 진행했다. 

총 127개 팀이 제안서를 제출하고 예선 서류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 10개 팀이 선발되었다. Ericsson IoT Accelerator를 이용한 각 팀별 아이디어 구현을 위해 별도의 사전 교육도 진행되었다. 

17일에는 각 팀별로 무박 2일의 해커톤 일정 내내 열띤 논의와 진지한 개발과정을 거쳐 준비한 IoT 서비스 데모 발표가 있었다. 경쟁을 통해 최종 C.S.I, Guardians of Agriculture, SYH 3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하였다. 수상팀 전원에게는 상금, 상장 및 방학 중 인터십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호칸 셀벨 Ericsson-LG CEO는 “다양성은 사회적 변화를 이끌고 불평등을 완화시킨다. 우리는 더 발전된 조직문화와 산업의 미래를 위해 내부적으로 여성 직원, 특히 여성 리더의 비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많은 젊은 여성 인재들이 미래 대한민국 ICT산업을 이끌 리더로 성장하기를 희망하며 매년 GICT 행사를 개최한다”고 말했다. 

지난 GICT 공모전을 통해 Ericsson-LG에서 인턴십 이후 공채를 통해 입사한 신수산 연구원은 “인턴십을 통해 회사 문화와 개발 실무를 미리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 입사 후에는 생각보다 많은 여성 선배님들이 계셔서 놀랐고 앞으로 더 많은 여성 후배들과도 일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기대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4=문성봉 전문기자] mlsj2000@hanmail.net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