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4일, 제312회 부동산융합포럼 진행
이강식 직방 사업운영그룹 CSO 초청 강연
'직방이 말하는 부동산 플랫폼 전략' 발표

6월 4일 이강식 직방 사업운영그룹 이사가 '직방이 말하는 부동산 플랫폼 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강식 직방 사업운영그룹 이사는 6월 4일 '직방이 말하는 부동산 플랫폼 전략'에 대한 주제 강연을 진행한다. (디자인: 스타트업4)

[스타트업4] 국내 최대 부동산정보서비스 플랫폼 '직방'의 분양 마케팅 전략을 파헤친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와 한국M&A협회, 비즈뷰는 6월 4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한경아카데미 강남캠퍼스(대아빌딩 3층)에서 제312회 부동산융합포럼을 공동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이강식 직방 사업운영그룹 이사가 연사로 나서 '직방이 말하는 부동산 플랫폼 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날 이 이사는 직방 앱 사용자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모델하우스'를 통해 새로운 분양 마케팅 방식 소개와 함께 실제 분양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KAIST 경영학 석사과정을 수료한 그는 ING생명 영업본부, 현대카드 경영전략본부 등을 거쳐 직방 사업운영그룹 CSO로 지내고 있다.

최근 직방 기업가치는 7,000억 원 내외로, 차세대 유니콘 기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2012년 처음 서비스를 선보인 직방은 2016년 275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 그해 10억의 영업이익을 남기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아울러 2013년 100만 건이었던 직방 앱 다운로드 수가 현재 2,000만 건을 돌파했다.

또한 직방은 그간 SL인베스트먼트, 블루런벤처스, 포스코기술투자, 스톤브릿지벤처스, 컴퍼니케이파트너스, 알토스벤처스, LB인베스트먼트, 골드만PIA 등 다양한 기관으로부터 투자 유치를 이끌며, 국내 최대 부동산정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직방은 초기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한 원룸·오피스텔 중개 플랫폼을 구축한 데 이어 2016년부터 아파트 및 분양 사업 영역까지 서비스를 확장했으며, 1인 주거 주택임대관리 사업을 추진하는 등 새로운 부동산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강연을 통해 직방의 부동산 플랫폼 전략을 파악할 수 있을 전망이며, 참석을 원할 시 온오프믹스(https://www.onoffmix.com/event/181717)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6월 11일 제313회 부동산융합포럼에서는 최동호 큐픽스 이사가 '3D Digital Twin 기술을 활용한 부동산, 건설산업의 변화'를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편집자 주] 한국부동산개발협회·한국M&A협회·한국프롭테크포럼·비즈뷰는 매주 화요일 ‘부동산융합포럼’을 공동 개최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4> 홈페이지에서 ‘부동산융합포럼’을 검색하시면 그동안 진행된 강연에 관한 기사와 함께 부동산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스타트업4=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