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1일, 제313회 부동산융합포럼 개최
최동호 큐픽스 이사, 3D Digital Twin 기술 조명
부동산 매매·건설 관리· 유지 프로세스 변화 발표

최동호 큐픽스 이사가 '3D Digital Twin 기술을 활용한 부동산, 건설산업의 변화'에 대해 강연한다. (디자인: 스타트업4)
최동호 큐픽스 이사가 '3D Digital Twin 기술을 활용한 부동산, 건설산업의 변화'에 대해 강연한다. (디자인: 스타트업4)

[스타트업4] 최근 중요한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3D Digital Twin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부동산개발협회와 한국M&A협회, 비즈뷰는 6월 1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한경아카데미 강남캠퍼스(대아빌딩 3층)에서 제313회 부동산융합포럼을 공동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최동호 큐픽스 이사가 '3D Digital Twin 기술을 활용한 부동산, 건설산업의 변화'에 대해 강연한다.

최 이사는 이번 강연에서 Digital Twin 기술을 활용한 부동산 매매, 건설 관리, 시설물 유지 프로세스 변화 등을 살펴본다.

Digital Twin 기술은 실제 제품을 가상공간에 똑같이 시뮬레이션 함으로써 결과를 확인하고 검증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이를 통해 문제점 파악이 가능하며, 다양한 상황을 예측해 사고를 줄일 수 있다. 

특히 Digital Twin 기술은 시제품 제작에 소요되는 비용은 물론, 시간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에 기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Digital Twin 기술은 앞으로 제조, 헬스케어, 건설, 에너지, 자동차를 비롯한 미래 스마트 시티 등 여러 산업 분야에 적용될 전망이다.

프롭테크 스타트업인 '큐픽스'는 3D Digital Twin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큐픽스는 몇 장의 사진만으로 입체적인 공간을 자동으로 구현해주는 3D 가상현실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이 솔루션을 통해 큐픽스는 에이티넘, 스톤브릿지, 컴퍼니케이파트너스 등 국내 벤처캐피탈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대 부동산 종합 플랫폼인 '직방'과 협업을 추진하는 등 큐픽스의 3D Digital Twin 솔루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번 강연은 큐픽스가 선보이고 있는 3D Digital Twin 기술 소개와 기술 적용 사례를 통해 새로운 부동산 건설산업의 흐름을 파악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융합포럼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온오프믹스(https://onoffmix.com/event/181922)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6월 18일 제314회 부동산융합포럼에서는 배우순 디스코 대표가 '4차 산업시대의 부동산 개발업'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편집자 주] 한국부동산개발협회·한국M&A협회·한국프롭테크포럼·비즈뷰는 매주 화요일 ‘부동산융합포럼’을 공동 개최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4> 홈페이지에서 ‘부동산융합포럼’을 검색하시면 그동안 진행된 강연에 관한 기사와 함께 부동산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스타트업4=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