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창업자 및 초기 스타트업 대상
최종 22명의 교육생 선발

영종도 스카이리조트에서 개최된 ICCE 창업스쿨 7기 데모데이 및 수료식 단체 사진(자료: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4]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주영범)는 지난 8일 영종도 스카이리조트에서 ICCE 창업스쿨 7기 데모데이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ICCE 창업스쿨(7기)’은 지난 4월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및 초기 스타트업 대상으로 교육 참가자를 모집하였고, 총 34명의 교육 신청자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심사를 진행하여 최종 22명의 교육생을 선발하였다. 

이번 ‘ICCE 창업스쿨(7기)’은 창업에 관한 이론교육 및 실습교육, 맞춤형 멘토링, 네트워킹, 데모데이의 프로그램으로 5월 13일부터 6월 8일까지 4주간 매주 월·금 56시간의 평일과정으로 진행 되었다.

특히 교육의 성과물인 사업계획서 중 우수 사업계획서를 선발하기 위해 진행한 데모데이 결과, 휴대가 용이한 접이식 노트북 스탠드를 준비 중인 홍원영 대표 등 3명이 우수 사업계획서로 선정되었으며,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지급되었다. 

또한 우수 교육 수료자에게는 센터 보육기업 추천기회뿐만 아니라, 컨설팅, 시제품제작 등 다양한 사업화 지원 연계를 통하여 성공적인 창업자를 육성할 계획이다.

12일에는 스타트업이 알아야할 정부지원사업 성공 전략 이라는 주제로 ‘오픈형 심화교육’이 개최되며, 이는 창업스쿨 교육생뿐 아니라 창업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ICCE 창업스쿨’은 19년 8월 중 8기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주말반으로 운영하여 인천뿐 아니라 관외 지역까지 창업자를 유입시키고, 직장인뿐 아니라 청년창업자도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ICCE 창업스쿨’ 1~7기 수료생간의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SNS(페이스북)도 상시 운영 중이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주영범 센터장은 “기존 ‘ICCE 창업스쿨의 장점을 유지하며, 창업 트렌드에 맞춰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컨설팅, 공간 및 자금지원 등 사업화에 필요한 모든 분야를 연계·지원함으로써 창업자들에게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4=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