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5일, 김병수 아파트너 부대표 초청 강연
'내 손안에서 움직이는 아파트' 생활 변화 조명

김병수 아파트너 부대표(CCO)가 6월 25일 제315회 부동산융합포럼에서 '스마트홈 라이프의 시작, 아파트의 변화'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디자인: 스타트업4)
김병수 아파트너 부대표(COO)가 6월 25일 제315회 부동산융합포럼에서 '스마트홈 라이프의 시작, 아파트의 변화'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디자인: 스타트업4)

[스타트업4] 프롭테크로 인해 부동산 시장이 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부동산개발협회와 한국M&A협회, 한국프롭테크포럼, 비즈뷰는 6월 25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대아빌딩 3층에서 제315회 부동산융합포럼을 공동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김병수 아파트너 부대표(COO)가 '스마트홈 라이프의 시작, 아파트의 변화'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아파트너는 리빙 포털 플랫폼으로, '맞춤형 아파트 모바일 앱'을 선보이고 있다. 아파트너는 크게 △생활 예약 서비스 △전자투표 △아파트 관리 시스템 등 세 가지 비전을 제시하며, '아파트너 라이프'를 개척하고 있다. 아파트 입주민들 간 원활한 소통과 더불어 효율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한 '원스톱 아파트 커뮤니티 공간'이 등장한 셈이다.

현재 아파트너에서는 아파트 생활에서 필요한 △실시간 알림 △전자투표 △관리비 조회 △안심주차 △커뮤니티 시설 예약 △CCTV △입주민게시판 △입주예약 시스템 △택배 알림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입주민 간 쪽지 기능, 정보 채널, 주변 정보 등과 같은 부가 기능이 있다. 

이처럼 직접 일일이 찾아가 확인해야 했던 과거 아파트 생활과 비교하면, 지금은 아파트너 하나만으로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아파트너는 아파트별로 제공되는 홈페이지를 통해 스마트폰뿐 아니라 PC에서도 스마트한 아파트 생활을 누릴 수 있게 돕는다.

현재 585단지, 55만여 세대가 이용하고 있는 아파트너는 아파트 앱 1위, 모바일 전자투표 1위를 유지하는 데 이어 2019 모바일 대상 금상을 받는 등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강연은 프롭테크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효율성을 극대화한 '스마트홈 라이프'의 현주소를 확인하고, 앞으로의 주거 공간 변화 트렌드를 짚어보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한편, 연세대학교 정경대학원 경영학을 전공한 김 부대표는 대한민국 육군 대위를 지냈으며, 지난 2017년부터 아파트너 부대표로서 운영 관리 총괄책임을 지고 있다.  

 

[편집자 주] 한국부동산개발협회·한국M&A협회·한국프롭테크포럼·비즈뷰는 매주 화요일 ‘부동산융합포럼’을 공동 개최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4> 홈페이지에서 ‘부동산융합포럼’을 검색하시면 그동안 진행된 강연에 관한 기사와 함께 부동산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스타트업4=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