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유홍준 소프트웨어품질기술원 원장 초청
유튜브 리크리에이션 기술 중요성·적용 방안 공유
[스타트업투데이] 빅데이터와 콘텐츠 핵심인 '동영상'을 재창조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의 무한한 가능성을 제시한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와 한국M&A협회, 비즈뷰는 7월 1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대아빌딩 3층에서 제318회 부동산융합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유홍준 소프트웨어품질기술원 원장이 '유튜브 동영상 기반의 콘텐츠 리크리에이션 플랫폼 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이날 △유튜브 크리에이션 시장 진단, 문제점 △유튜브 리크리에이션 기술 필요성 △유튜브 리크리에이터 기술 소개 △실제 시연 △향후 시장 전망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이 이뤄질 예정이다.
캐나다 네트워크 솔루션 기업인 샌드바인(Sandvine) 최근 모바일 인터넷 트래픽에 따르면 유튜브가 전 세계 모든 모바일네트워크 다운로드 트래픽 중 37%를 차지한다. 페이스북 8.4%, 스냅챗 8.3%, 인스타그램 5.7% 순으로 뒤를 이었다. 즉, 유튜브가 현재 세계 모바일 웹 시장을 압도적으로 선도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인 '와이즈앱'이 지난 5월 한국 모바일 동영상 플레이어/편집기 앱 사용 시간을 조사한 결과, 유튜브의 경우 3,272만 명이 총 414억 분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 플레이의 '동영상 플레이어/편집기'로 등록된 전체 앱 중 총사용 시간이 468억 분이었으며, 이는 88%에 달하는 비중이다. 특히 유튜브는 1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동일하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렇듯 최근 빅데이터 핵심인 '콘텐츠'와 콘텐츠 핵심이라 여겨지는 '동영상'이 중요해졌다. 하지만 비즈니스 모델은 콘텐츠 크리에이터, 콘텐츠 시청자, 광고주의 3각형 기반 유튜브 크리에이터(Youtube Creator) 모델로 굳어져 있는 상황.
이에 따라 기존 구축된 수많은 동영상을 가상 네트워크 환경에서 분해·조립해 새로운 동영상으로 재창조하는 유튜브 리크리에이션 기술 기반의 4각형 모델이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런 변화에 발맞춰 제318회 부동산융합포럼은 전 세계 동영상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유튜브에서 아이디어 기술화 성공을 이루는 플랫폼 전략을 파악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스타트업투데이=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키워드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한국M&A협회 #비즈뷰 #부동산융합포럼 #유홍준 #소프트웨어품질기술원 #빅데이터 #콘텐츠 #동영상 #유튜브 #크리에이션 #리크리에이션 #네트워크 #플랫폼 #스타트업투데이관련기사
- 정장식 콘텐츠마케팅연구소장 "광고를 매출로 잇는 콘텐츠 마케팅 전략"
- [제317회 부동산융합포럼 특강] 왜 콘텐츠 마케팅인가?
- 조춘한 경기과학기술대 교수 "변하는 경쟁 상황 속 점포 개발 전략"
- [제316회 부동산융합포럼 특강] 오프라인 점포 개발 전략에 따른 상업시설과 분양상가
- 김병수 아파트너 부대표 "주거 트렌드 변화, 아파트 브랜드 가치에서 중요한 부분은?"
- [제315회 부동산융합포럼 특강] 스마트홈 라이프의 시작, 아파트의 변화
- 배우순 디스코 대표 "4차 산업시대 핵심은 바로 '온디맨드'"
- [제314회 부동산융합포럼 특강] 4차 산업시대의 부동산 개발업
- 최동호 큐픽스 이사 "큐픽스 솔루션의 3D Digital Twin 기술 핵심은?"
- 이강식 직방 이사(CSO) "모바일 모델하우스, 타깃 발굴 핵심 요소는?"
- [제313회 부동산융합포럼 특강] 3D Digital Twin 기술을 활용한 부동산, 건설산업의 변화
- [제312회 부동산융합포럼 특강] 직방이 말하는 부동산 플랫폼 전략
- 유홍준 소프트웨어품질기술원장 "새로운 수익 구조의 유튜브 리크리에이션 기술"
- [제319회 부동산융합포럼 특강] 최신 해외 상업시설 변화와 MD 사례
- 최원철 한양대 특임교수 "해외 사례로 알아보는 랜드마크 관광 부동산 방향"
- [제320회 부동산융합포럼 특강] 대규모 점포 등록을 위한 갈등 그리고 선택
- 박재승 비주얼캠프 COO "소비자 시선 패턴 분석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활용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