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판교 1조 클럽협회, 17일(수) ‘판교테크노밸리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및 글로벌화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체결
판교테크노밸리 내 건강한 창업 생태계 조성과 혁신기업 발굴 및 육성, 투자, 글로벌화를 위한 협력 다짐
양 기관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활용해 혁신성장 주도하는 창업기업 육성 노력

(왼쪽부터)최영식 판교1조클럽 협회장과 이경준 경기혁신센터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왼쪽부터)최영식 판교1조클럽 협회장과 이경준 경기혁신센터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투데이] 재단법인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는 사단법인 판교 1조 클럽협회(이하 판교1조클럽)와 손잡고 판교테크노밸리 내 창업생태계를 다양성과 개방성을 가지고 활성화 및 글로벌화하는 데 앞장선다.

경기혁신센터는 17일(수) 오후 4시 판교1조클럽 회원사인 인실리코社 스마트사업장 회의실에서 경기혁신센터와 판교1조클럽 간 ‘판교테크노밸리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및 글로벌화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이경준 경기혁신센터장과 최영식 판교1조클럽 회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혁신센터와 판교1조클럽은 판교테크노밸리 내 창업생태계 조성, 창업기업 지원과 투자 활성화, 글로벌화를 위해 적극 협력함으로써 창업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판교테크노밸리를 글로벌 혁신거점으로 발전시키는데 힘을 모은다.

세부적으로 양측은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포럼, 세미나의 개최와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력 ▲양 기관의 사업 연계・협력을 통한 판교테크노밸리 내 창업기업 지원 ▲ 판교테크노밸리의 글로벌화를 위한 공동의 노력 전개 등이 원활하게 이행되도록 협력한다.

이경준 경기혁신센터장은 “스타트업의 내수시장 한계를 극복하고 치열한 경쟁 속에서 성장하기 위해 글로벌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판교테크노밸리 내 글로벌 창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창업투자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영식 판교1조클럽 회장은 “판교1조클럽 협회는 스타트업 기업 발굴과 육성, 유니콘기업 육성 발전, 기업 상호간 판로지원과 수출 활성화를 목적으로 설립돼 130개 기업이 회원사로 활동 중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기혁신센터와 시너지가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