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개강식
지역착근형 청년프로그램 운영사업 주관
지역 청년 커뮤니티 발굴, 취·창업 역량 강화

한서대학교 LINC+ 사업단은 24일 서산시 번화로 소극장에서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출처: 한서대학교)
한서대학교 LINC+ 사업단은 24일 서산시 번화로 소극장에서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출처: 한서대학교)

[스타트업투데이] 한서대학교 LINC+ 사업단은 서산시와 충남도가 주최하는 지역착근형 청년프로그램 운영사업을 주관해 24일 서산시 번화로 소극장에서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맹정호 서산시장, 임재관 서산시의회 의장, 김인수 충남문화산업진흥원 원장, 한서대학교 LINC+ 사업단 안성만 교수, 이유정 교수, 김소현 교수, 한서대 대학일자리센터 송미숙 수석과 교육생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본 과정은 서산 지역 청년 커뮤니티 육성 및 발굴과 네트워크 강화로 취·창업 역량 강화로 청년 일자리를 발굴한다. 

이날 개강식을 시작으로 10주간의 유튜브 크레이터 교육과 경제교육 특강, 커뮤니티 6개월 운영은 원도심 활성화 기여와 실질적인 취업과 창업 성과에 기여할 전망이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은 공공기관 유튜브 중 가장 핫한 충주시청 홍보팀 김선태 주무관의 '충TV', 먹방 BJ 쯔양 등 유명 유튜버와 같이 1인 미디어로서 유튜버로 성장할 수 있도록 초급·중급·고급 교육과정으로 설계됐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으로 서산의 청년들이 창업과 취업을 하는 데 도움 되길 바란다"며 "이 과정을 통해서 원도심도 활성화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서대 김현성 산학부총장을 대신해 안성만 교수는 "서산시 지역청년들을 위한 지역착근형 청년학교 프로그램으로 유튜브 크레이터 교육과정을 개설했다"며 "취업과 창업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원한 서산시와 충남도에 감사를 드리고 우리 대학의 영상 디자인 인프라를 지원해 양질의 교육이 되도록 신경을 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스타트업투데이=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