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6일, 박재승 비주얼캠프 공동창업자 강연
아이트래킹 기술, 다양한 산업 적용 사례 공유

8월 6일 제321회 부동산융합포럼에서는 박재승 비주얼캠프 공동창업자 겸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시선추적기술이 스마트폰, VR, AR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는 사례'를 주제로 강연한다. (디자인: 스타트업투데이)
8월 6일 제321회 부동산융합포럼에서는 박재승 비주얼캠프 공동창업자 겸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시선추적기술이 스마트폰, VR, AR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는 사례'를 주제로 강연한다. (디자인: 스타트업투데이)

[스타트업투데이] 아이트래킹(시선추적) 기술 접목 사례를 통한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모색한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와 한국M&A융합센터, 한국유통경제연구소, 비즈뷰는 오는 8월 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대아빌딩 3층에서 제321회 부동산융합포럼을 공동 개최한다.

이날 박재승 비주얼캠프 공동창업자 겸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시선추적기술이 스마트폰, VR, AR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는 사례'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이번 강연은 △아이트래킹 기술 배경 △새로운 산업에서의 아이트래킹 기술 적용 사례 △부동산 산업에서의 접목 사례 △향후 부동산 산업 발전 새로운 방향 제시 등의 내용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아이트래킹 기술은 시선 위치 혹은 움직임을 추적하는 시선추적기술로, 눈 깜박임 등 눈의 움직임을 인지할 수 있기 때문에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모바일, 디자인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고 있다.

특히 부동산 산업에서는 가상 도면 배치와 인테리어에 대한 소비자 흥미 및 반응도를 분석하거나, 모바일 환경상 온라인 부동산 매물 거래에 대해 소비자 AOI(소비자 관심 영역)를 예측해 거래의 최적화를 도모할 수 있다.

이에 따른 아이트래킹 기술의 산업화 추진을 검토하고, 부동산 산업 발전에 새로운 융합기술을 접목한 사례를 토대로 향후 미래 방향성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이번 부동산융합포럼에서는 아이트래킹 기술이 부동산 산업에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UI)/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UX)으로 적용돼 수익성 증대에 기여하는 방안을 살펴본다.

한편, 박 COO는 현재 숭실대학교 겸임교수, 중소기업정부과제 심사위원, 중소기업융합 협회 전문위원 등을 맡고 있다.

[스타트업투데이=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