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0일, 이강일 훔볼트 총괄 이사 초청 강연
유통경제연구소, '상권 개발의 새로운 접근' 시리즈 ⑥
젠트리피케이션 원인과 대안, 상권재생전략

이강일 훔볼트 총괄 이사가 8월 20일 '외식산업으로 본 상권재생전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디자인: 스타트업투데이)
이강일 훔볼트 총괄 이사가 8월 20일 '외식산업으로 본 상권재생전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디자인: 스타트업투데이)

[스타트업투데이] 젠트리피케이션의 이해와 더불어 상권 상생전략을 모색한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와 한국M&A융합센터, 한국유통경제연구소, 비즈뷰는 8월 20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대아빌딩 3층에서 제323회 부동산융합포럼을 공동 개최한다.

이날 이강일 훔볼트 총괄 이사가 '외식산업으로 본 상권재생전략'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젠트리피케이션 현상 개념과 발생 원인 ▲상권쇠퇴의 사례 소개 ▲기존 상권의 재활성화 추진 과정 ▲젠트리피케이션 사례 소개 ▲젠트리피케이션 대안 제시 등 젠트리피케이션 전반에 걸친 내용으로 진행된다.

도시재생의 어두운 이면을 보여주는 젠트리피케이션 현상은 낙후된 구도심 지역이 재개발 등을 통해 활성화됨에 따라 사람들이 모여들면서 기존 원주민이 밀려나는 것을 일컫는다. 

강연에서는 자영업자들이 집중된 외식업종에서의 실제 사례를 통해 상권 전략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한편, 본 포럼은 유통경제연구소와 함께하는 '상권 개발의 새로운 접근' 시리즈의 여섯 번째 순서로 진행되고 있다.

[스타트업투데이=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