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투데이 임효정 기자가 전하는 스타트업 브리핑

[스타트업투데이] 국내 유일 창업 전문지 <스타트업투데이>가 스타트업 관련 소식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브리핑해 드립니다. 8월 23일 소식입니다.

◆ 스타트업 뉴스

◇ 종합 P2P금융 1위 어니스트펀드, 18개 분야서 ‘어니스트 크루’ 공개 채용

어니스트펀드가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출처: 피알브릿지)
어니스트펀드가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출처: 피알브릿지)

P2P금융기업 어니스트펀드(대표 서상훈)는 대한민국 금융 혁신을 함께 이끌어 갈 ‘어니스트 크루’ 하반기 모집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어니스트펀드는 이번 채용에서 주력 분야인 부동산금융과 IT개발 직군을 중심으로 총 18개 분야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채용공고는 어니스트펀드 홈페이지 내 ‘채용안내’ 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서는 자유양식의 이력서와 경력기술서(경력지원시) 등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든 직군은 채용시 마감된다.

 

◇ 이너테인먼트 VR팬미팅 서비스 ‘바스타라이브VR’ 걸그룹 걸카인드 팬미팅 성료 

걸그룹 '걸카인드' 바스타라이브VR 팬미팅 현장 사진. (출처: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걸그룹 '걸카인드' 바스타라이브VR 팬미팅 현장 사진. (출처: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준)가 지원하는 이너테인먼트가 지난 20일(화) 국내 인기 걸그룹 ‘걸카인드’와 함께 국내 최초 라이브 VR 팬미팅 서비스 '바스타라이브VR' 팬미팅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이경준 센터장은 “이번 ‘바스타라이브VR’ 사례처럼 보육기업 간 협업을 통해 전담기업 등 대기업과 연계하는 체계 구축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와디즈, 양가죽 ‘국민라이더자켓’ 프로젝트 11억 펀딩 성공…패션·잡화 부문 역대 1위

와디즈에서 누적 15억 원을 모집한 15만 원대 양가죽 '국민라이더자켓'. (출처: 와디즈)
와디즈에서 누적 15억 원을 모집한 15만 원대 양가죽 '국민라이더자켓'. (출처: 와디즈)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r)는 ‘국민라이더자켓’ 프로젝트가 11억 원 펀딩에 성공하며 패션·잡화 카테고리 역대 1위 기록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국내 패션잡화 브랜드 에이징CCC는 지난 7월말 15만 원대 양가죽 라이더 자켓을 선보여 20일 만에 7천명이 넘게 펀딩에 참여하며 11억 원을 모집하는데 성공했다.
 

◇ AI와 블록체인 개발 테크 스타트업 ‘다이브’, 피칫과 협력으로 사업 본격화

테크 스타트업 다이브 로고. (출처: 지피커뮤니케이션즈)
테크 스타트업 다이브 로고. (출처: 지피커뮤니케이션즈)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테크 기업 다이브(대표 김안토니오)가 스타트업 성장 플랫폼 피칫(대표 이동재)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유라 테크놀로지스(Eura Technologies)로부터 엑셀러레이팅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다이브의 매칭 성공 사례에 대해 피칫의 이동재 대표는 “4차 산업에서 가장 핵심적인 기술들을 선점하고 이를 투자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과정이 중요하다”며 “피칫은 산업과 기술의 접점을 보유한 프로젝트의 우수성을 최대한 매끄럽게 전달하는 것에 신경을 썼다”고 전했다.

 

◇ 경기도, 뉴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시작

오리엔테이션 현장 사진. (출처: 경기콘텐츠진흥원)
오리엔테이션 현장 사진. (출처: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8월부터 12월까지 뉴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14개사를 대상으로 엑셀러레이팅 사업을 시작한다. 집중 엑셀러레이팅 과정 후 2단계 레벨업 오디션 경쟁을 통해 선정 될 12개사에게는 사업화를 위한 초기자금으로써 총 2억원 규모의 제작비를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이후 3단계 제작지원 성과 발표회를 통해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와 민간기업이 협력한 ‘뉴미디어 파트너사’ 및 벤처캐피탈 등과 연계하여 스타트업의 유통 및 투자를 지원할 예정이다.

 

◆ 스타트업 행사

◇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빅데이터 기반 AI 밋업’ 개최

‘빅데이터 기반 AI 밋업’ 포스터. (출처: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빅데이터 기반 AI 밋업’ 포스터. (출처: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27일 @선릉 엔스페이스에서 ‘빅데이터 기반 AI, 밋업’을 개최한다. 경희대학교 이경전 교수가 ‘실세계에 적용되는 인공지능 사례와 전략’을 주제로 강연하며, 패널토크에는 영산대학교 이승훈 교수가 모더레이터로 나선다. 솔트룩스 이경일 대표, 뤼이드 신임철 부사장,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안성원 박사가 패널로 나설 예정이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