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투데이 임효정 기자가 전하는 스타트업 브리핑

[스타트업투데이] 국내 유일 창업 전문지 <스타트업투데이>가 오늘 하루 쏟아진 스타트업 관련 이슈들을 브리핑해 드립니다. 9월 3일 소식입니다.

◆ 스타트업 뉴스

◇  화해, 2039여성들의 ‘내 마음 속 1순위 화장품 정보 앱’으로 선정

'화해' 앱 화면. (출처: 버드뷰)
'화해' 앱 화면. (출처: 버드뷰)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대표 이웅)는 오픈 서베이와 함께 2039 여성 2,000명을 대상으로 화장품 정보 앱 사용 실태 및 브랜드 인지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화장품 정보 앱 분야에서 ‘화해’가 압도적인 1위라고 밝혔다. 화해 마케팅을 총괄하는 박준용 본부장은 “최근 정보가 다양해지고, 그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짐에 따라 화장품 구매 시에도 다양한 화장품 정보에 대한 사용자들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라며, “화해는 화장품 정보 개인화 및 신뢰도 높은 리뷰 등 화해만의 강점을 바탕으로 화장품 정보에 대한 사용자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주는 화장품 정보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혜민스님-다니엘튜더 제작 명상 어플 ‘코끼리’, 출시 일주일만 누적 가입자 1만 돌파

함께 명상하고 있는 (왼쪽부터)다니엘튜더, 혜민스님, 곽정은 작가. (출처: 코끼리)
함께 명상하고 있는 (왼쪽부터)다니엘튜더, 혜민스님, 곽정은 작가. (출처: 코끼리)

㈜마음수업(대표 : 다니엘튜더)이 개발한 명상심리 어플리케이션 ‘코끼리’가 정식 런칭 일주일만에 누적 가입자 1만건을 돌파했다. 명상심리 어플 ‘코끼리’는 스마트폰을 통해 집에서 명상을 배우거나 심리수업 강좌를 들을 수 있는 모바일 앱 서비스다. ‘마음이 편안해지는 숲’을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정신과 치료 및 상담을 꺼리는 현대인들이 자신의 마음을 돌볼 수 있는 컨텐츠를 제공해 높은 관심을 모았다. 일상에서도 손쉽게 마음 건강을 관리하고 싶은 소비자들의 니즈가 반영된 결과다. 혜민스님은 SNS를 통해 “코끼리 앱을 통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명상과 심리치유를 접할 수 있다. 마음이 평온해지는 하루를 시작하는데 도움을 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 더맘마, 동북 식자재마트에 무인계산대 ‘SPEED MOM CHECK’ 공급

동북식자재마트 정두학 본부장이 더맘마가 제작한 무인계산대를 사용하고 있다. (출처: 더맘마)
동북식자재마트 정두학 본부장이 더맘마가 제작한 무인계산대를 사용하고 있다. (출처: 더맘마)

더맘마(대표 김민수)가 지난달 30일에 동북 식자재마트(대표 정금면)에 무인계산대 4대 설치를 완료했다. 더맘마는 이번 동북 식자재마트에 무인계산대 공급을 시작으로 2020년 말까지 전국 200여 개 이상의 마트에 총 300여 대 이상의 무인계산대를 설치할 계획이다. 더맘마 영업본부 박창희 이사는 “유통분야에 테크놀로지가 결합되면서 인력 대체와 고객 편의 도모 등 다양한 서비스가 발전하고 있다”며, “동북 식자재마트를 필두로 당사는 무인계산대 설치 확대를 위한 여러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 왓챠 누적 별점 평가 수 국내 최초 5억개 돌파

왓챠 누적 별점 평가 수가 국내 최초 5억 개를 돌파했다. 
왓챠 누적 별점 평가 수가 국내 최초 5억 개를 돌파했다. 

영화, 드라마, 도서 등 콘텐츠 평가·추천 서비스 ‘왓챠’의 누적 별점이 7년 만에 5억 개를 돌파했다. 가장 많은 별점 평가를 받은 콘텐츠는 영화 <써니>였고, 가장 높은 평균 별점을 기록한 콘텐츠는 드라마 <체르노빌>이었다. 박태훈 왓챠 대표는 “서비스 출시 7년 만에 별점 5억개를 돌파해 뜻깊다”며 “왓챠가 누구나 자신의 취향을 발견하고, 자신의 취향이 존중받을 수 있는 문화 콘텐츠 플랫폼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케이디아이덴, 할리스 에프앤비에 비대면 음식 주문 플랫폼 ‘셀푸드’ 공급

할리스 에프앤비 셀푸드 키오스크. (출처: 케이디아이덴)
할리스 에프앤비 셀푸드 키오스크. (출처: 케이디아이덴)

비대면 음식 주문 통합 플랫폼 전문 기업 ㈜케이디아이덴이 주식회사 할리스 에프앤비에 키오스크 등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비대면 음식 주문 통합 플랫폼 ‘셀푸드’ 서비스를 공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케이디아이덴은 할리스 에프앤비의 카페 브랜드 매장에 자사의 키오스크와 KDS(주문관리, 출고 시스템), DID모니터와 스마트오더 앱, QR주문 서비스 등을 한번에 일원화해 운영·관리할 수 있는 ‘셀푸드’ 비대면 음식 주문 통합 플랫폼을 설치했다.

 

◆ 스타트업 행사
◇ 실패를 전시합니다! ‘실패박물관’ 한국 특별전 전시

'실패박물관’ 한국 특별전 전시 포스터. (출처: 스타트업 서울)
'실패박물관’ 한국 특별전 전시 포스터. (출처: 스타트업 서울)

애플, 코카콜라 등 유명 브랜드들의 실패작들만 모아 전시하는 박물관이 서울에 상륙한다. 9월 4일부터 6일, 유명 브랜드들의 실패 사례를 전시해 성공한 스웨덴의 실패박물관이 한국 특별전을 진행한다. 실패박물관은 서울시 최초의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인 ‘Start-Up Seoul:Tech-Rise 2019’의 일환으로, 실패가 거름이 돼 진일보한 여러 글로벌 사례를 제시함으로써 스타트업을 꿈꾸는 젊은이들에게 간접적 경험과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창업기업을 포함한 관계자와 창업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에게나 열려 있으며 자세한 내용과 세부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