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투데이 임효정 기자가 전하는 스타트업 브리핑

[스타트업투데이] 미혼 남녀가 추석 명절, 가장 듣기 싫은 말은 무엇일까요? 한 스타트업에서 조사한 결과와 함께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관련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9월 9일 스타트업 브리핑입니다.

◆ 스타트업 뉴스

◇ 스타일쉐어, 유저 크리에이티드 브랜드 '어스' 런칭

스타일쉐어가 유저 크리에이티드 브랜드 어스를 론칭했다. (출처: 스타일쉐어)
스타일쉐어가 유저 크리에이티드 브랜드 어스를 론칭했다. (출처: 스타일쉐어)

사용자 콘텐츠 기반 커머스 스타일쉐어(대표 윤자영)가 유저 크리에이티드 브랜드 '어스(US by StyleShare)'를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어스는 스타일쉐어가 서비스 출시 8주년을 맞이해 유저들과 함께 만든 베이직 라인 패션 브랜드다. 2011년 패션 SNS로 출발한 이래 ‘유저 간 소통을 기반으로 성장해 온 커뮤니티’라는 서비스 특징을 살려, 제품 기획부터 홍보에 이르는 전 단계에 유저들의 목소리를 반영했다. 스타일쉐어 전우성 브랜딩 총괄은 “어스는 스타일쉐어의 고유성인 ‘커뮤니티성’, ‘다양성’, ‘스타일’이라는 세 가지 요소를 담아낸 브랜드”라면서, “어스를 기점으로 스타일쉐어의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전개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이음소시어스, 미혼 남녀 68% ‘명절에 가장 듣기 싫은 말은…’

이음소시어스가 ‘명절에 가장 듣기 싫은 말’을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출처: 이음소시어스)
이음소시어스가 ‘명절에 가장 듣기 싫은 말’을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출처: 이음소시어스)

싱글 매칭 전문 기업 이음소시어스(대표 김도연)가 미혼 남녀 회원 1,777명을 대상으로 ‘명절에 가장 듣기 싫은 말’을 조사했다. 그 결과 1위는 ‘애인은 있니? 결혼은?’이라는 대답이 68%로 압도적이었고 ‘살 많이 쪘네 (13%)’, ‘얼마 버니? (10%)’, ‘어디 취직했어? (5%)’가 그 뒤를 이었다.

 

◇ 집닥, 구축 아파트 거주 고객 대상 인테리어 쇼룸 오픈
 

집닥이 구축 아파트 거주 고객을 대상으로 인테리어 쇼룸을 오픈했다. (출처: 집닥)
집닥이 구축 아파트 거주 고객을 대상으로 인테리어 쇼룸을 오픈했다. (출처: 집닥)

 

인테리어 O2O 전문기업 집닥(대표이사 박성민)이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국내 최초로 구축 아파트 단지 내에 쇼룸을 오픈한다. 집닥 류민수 사업기획팀장은 “최근 부동산 시장의 연쇄적 변화로 구축 주거단지의 인테리어 교체 수요가 급격히 늘어났으며 고객 니즈를 반영해 오프라인 쇼룸을 오픈하게 됐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서비스에 반영하고 온·오프라인 구분없이 고객 체험 채널을 확장시켜 국내 시장 개선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 스타트업 행사

◇ IFK임팩트금융, 로컬 창업가 초청행사 ‘지방에서 왔습니다’ 개최

‘지방에서 왔습니다’ 포스터. (출처: IFK임팩트금융)
‘지방에서 왔습니다’ 포스터. (출처: IFK임팩트금융)

IFK임팩트금융(대표 이종수)은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지방 청년 창업가 및 기업들을 위한 네트워킹 행사인 <서울 밖에서 변화를 만드는 사람들 공개 대잔치 ‘지방에서 왔습니다(이하 지방에서 왔습니다)’>를 서울 명동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4일간 개최한다. ‘지방에서 왔습니다’에는 강원(더웨이브컴퍼니, 문우당서림, 불개미상회, 무브노드), 경상(기술자숲, 베러먼데이, 알티비피얼라이언스, 팜프라), 전라(푸르름, 청춘세탁연구소, 지방, 공장공장), 제주(공심채, 재주상회, 다자요, 카일루아) 충청(윙윙, 푸마시, 자온길) 등 5개 권역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20개 지방 청년 기업이 참여한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