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경기콘텐츠진흥원, 판교 엔젤투자자 양성 프로그램 공동 지원
권역 내 투자 활성화 및 건강한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엔젤투자자 발굴·양성 협력

‘적격엔젤양성과정’ 포스터. (출처: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적격엔젤양성과정’ 포스터. (출처: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투데이]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준, 이하 경기혁신센터)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사장 김경표, 이하 경콘진)은 오는 24일 한국엔젤투자협회와 공동으로 ‘적격엔젤양성과정’을 판교테크노밸리에서 개최함으로써 권역 내 엔젤투자 활성화에 앞장선다.

적격엔젤양성과정은 엔젤투자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전달하고, 스타트업 기업들의 현황과 투자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알리며, 정부지원 정책과 연계한 투자유치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총 6시간 진행되는 본 과정은 ▲ 엔젤투자의 이해 ▲ 매칭펀드·지원사업 안내 ▲ 법규 및 세제 혜택 ▲ 사업계획서 검토요령 등을 집중적으로 다루며, 이수 시 한국엔젤투자협회 적격엔젤투자자로 등록되어 정부에서 운용하는 엔젤투자매칭펀드에 출자신청 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또한, 벤처기업에 투자한 엔젤투자자의 경우, 투자 금액 1,500만 원까지는 100%, 1,500~5,000만 원은 50%, 5,000만 원 이상은 30%까지 소득공제 혜택이 있어 절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경준 경기혁신센터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발굴된 엔젤투자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한 단계 더 심오한 투자 관련 교육 및 기업 IR 행사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이로써 판교 내 엔젤클럽과 개인투자조합 설립을 추진하여 지역 투자 생태계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