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 창업가의 펀딩 성공팁, 후속 투자 유치 등 스타트업에 필요한 핵심 정보 공유하는 자리 마련해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대표 성공 기업 발레앤모델, 쿼럼바이오 등 참석해 펀딩과 창업 노하우 전달할 계획

와디즈가 ‘메이커스나이트’를 개최한다. (출처: 스타트업투데이)
와디즈가 ‘메이커스나이트’를 개최한다. (출처: 스타트업투데이)

[스타트업투데이]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스타트업의 연결을 강화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스타트업 네트워킹 모임 ‘메이커스나이트’를 오는 12일 와디즈 판교 사옥에서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의 고민은 스타트업만이 안다’는 취지로 기획,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을 준비하는 스타트업과 이를 먼저 진행해 본 선배 창업가를 서로 연결해 주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는 펀딩 경험이 없는 예비 창업가나 스타트업이 창업과 펀딩 과정을 먼저 경험한 스타트업 대표를 통해 투자 유치 성공 노하우를 들으며 스타트업이 사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겪게 되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대처법과 해결책 등 실제적인 경험담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꾸며질 계획이다.

특히, 이번 첫 행사엔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으로만 3번에 걸쳐 약 5억을 모집한 발레영어유치원 운영 기업 ‘발레앤모델’ 최준석 대표, 리워드형과 투자형 펀딩을 모두 활용하면서 현재 진행 중인 3차 투자형 펀딩에서도 9억 넘게 모집하며 순항하고 있는 바이오 스타트업 ‘쿼럼바이오’ 심재현 대표 등이 참석해 마케팅 및 홍보, 후속 투자 등 크라우드펀딩과 창업 성공 노하우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행사는 총 3부로 나눠 진행되며 펀딩 성공 기업의 사례 발표, 질의응답 세션, 네트워킹 순서 등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와디즈 김지훈 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펀딩을 준비하는 예비 메이커들에게 선배 창업가들의 성공 경험과 노하우가 자연스럽게 흘러가 서로 도움을 주고 받는 문화가 자리잡길 바란다”며 “와디즈는 스타트업들의 투자 유치 기회를 확대하며 새로운 도전이 이어질 수 있는 건강한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메이커스나이트 행사는 이번 모임을 시작으로 매달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행사 참석을 희망하는 기업은 와디즈 홈페이지 및 온오프믹스를 통해 직접 신청하면 된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