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3-27 17:21 (금)
쏘카, 수능 전날·당일 수험생·학부모 대상 1만 2천 대 모든 차량 무료 대여
쏘카, 수능 전날·당일 수험생·학부모 대상 1만 2천 대 모든 차량 무료 대여
수능 하루 전 13일 오후 6시부터 수능일 오전 10시까지 대여료 무료
전국 4천여 개 쏘카존서 전 차종 대여 가능
  • 스타트업투데이 임효정 기자
  • 승인 2019.11.11 08: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쏘카가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쏘카 차량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수험생 합격 기원 이동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출처: 쏘카)
쏘카가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쏘카 차량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수험생 합격 기원 이동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출처: 쏘카)

[스타트업투데이] 쏘카(대표 이재웅)가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쏘카 차량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수험생 합격 기원 이동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수능 전날인 13일 오후 6시부터 수능 당일인 14일 오전 10시까지의 차량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제주공항을 제외한 4천여 개의 전국 쏘카존에서 1만 2천 대의 모든 차량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쏘카는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수능 전날부터 미리 차량을 인수해 수능 당일에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 대여 시간을 폭넓게 제공키로 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11일 오전 8시부터 쏘카 앱에서 이벤트 쿠폰을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예약 시간(13일 오후 6시부터)과 반납 시간을 설정하고 해당 쿠폰을 적용하면 된다. 

단, 수능일 전날인 13일 반납은 불가하며, 수능일 당일 오전 6시부터 10시 반납 조건이다. 대여료에 한해 무료 혜택이 적용되며, 주행요금과 보험료는 이동 시간과 거리에 따라 별도 부과된다.

한서진 쏘카 마케팅 본부장은 “대중교통을 포함해 다른 이동 수단을 이용하기 어려운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이동 지원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카셰어링 서비스가 일상의 이동 외에도 수능과 같은 특수한 상황에서도 편리하고 합리적인 이동의 대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