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택배 주문, 운송장 출력, 실시간 조회, VOC, 집배송 통계 기능 제공
업계 최저 요금, 번거로운 절차 생략 등으로 소규모 판매자에게 호응 얻어
전자상거래에 필요한 기능 지속 확장, 향후 종합 솔루션 플랫폼으로 운영 계획

한진이 ‘원클릭 택배 서비스’를 강화한다. (출처: 한진)
한진이 ‘원클릭 택배 서비스’를 강화한다. (출처: 한진)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원클릭 택배 서비스’ 전용 앱(App)인 ‘한진 원클릭’을 출시했다.

원클릭 택배 서비스는 한진의 사회가치창출(CSV, Creating Shared Value) 활동의 일환으로 전자상거래 시장의 핵심으로 떠오른 1인 창업자와 스타트업 등 하루 10건 내외로 택배를 발송하는 소규모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과 간편한 기능으로 택배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전자상거래가 급성장함에 따라 택배 업체가 받은 수혜에 보답하고자 대형 고객사에 밀려 택배 단가 및 서비스 이용에 있어 상대적으로 많은 혜택을 받지 못한 소규모 고객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다.

‘한진 원클릭’ 앱은 PC 전용 프로그램(s-Focus System)과 동일하게 택배 주문 등록부터 운송장 셀프 출력, 실시간 택배 이동 정보 확인, VOC, 집배송 통계 기능까지 제공한다.

원클릭 택배 서비스는 앱 출시 외에도 고객 편의성으로 인해 소규모 판매자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번거로운 계약 절차 대신 한진택배 사이트에서 간단한 인증만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고, 라벨프린터를 보유하지 않아도 발송 정보가 담긴 간편바코드를 박스에 부착하기만 하면 택배기사가 현장에서 모바일 프린터로 운송장을 출력해준다.

요금은 업계 최저 수준인 박스 당 2,500~3,000원으로 이용 실적에 따라 요금이 인하되는 ‘슬라이딩 요금제’를 운영하여 전월 101박스 이상 이용 시 2,500원으로 자동 변경된다. 또한, 월 300박스 이상 이용 시에는 추가로 할인을 더 적용받는다.
 
한진 관계자는 “원클릭 택배 서비스는 앞으로도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필요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종합 솔루션 플랫폼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전자상거래 시장이 더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한진은 원클릭 택배 서비스와 같은 사회가치창출 활동을 이어가 다양한 고객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