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과의 접점 넓히고, 우수한 브랜드와 상품 전 세계 고객에게 소개

아마존이 'K-패션 브랜드 전용관'을 아마존 재팬에 오픈했다. (출처: 오길비PR)
아마존이 'K-패션 브랜드 전용관'을 아마존 재팬에 오픈했다. (출처: 오길비PR)

아마존은 K-패션 브랜드 전용관을 아마존 재팬에 오픈했다고 발표했다. 아마존 재팬이 여러 한국 패션 브랜드와 상품을 모아 전용 페이지에서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스토어 오픈을 통해 국내 패션 기업들은 일본 현지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히고, 우수한 브랜드와 상품들을 전 세계 고객에게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K-패션 브랜드 전용관은 일본 Z세대의 한국 패션에 대한 선호도 및 온라인 구입량 증가에 부응하기 위해 개설됐다. 

이번 달부터 엔비룩(Envy Look), 크럼프(Crump), 스티그마(Stigma) 등 국내외에서 좋은 품질과 디자인으로 경쟁력을 인정받은 수십 개의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아마존 K-패션 스토어에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패션 브랜드들은 이번 전용관 개설을 계기로 아마존의 K-패션 브랜드 전용관을 일본 진출 교두보로 활용하고, 현지 소비자들의 반응을 파악해 온 오프라인 수출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됐다. 

특히, K-패션 전용관에 입점한 셀러들은 아마존의 차별화된 원스톱주문처리 서비스인 FBA(Fulfillment by Amazon) 서비스를 활용해 글로벌 판매에 필요한 상품 선별, 포장, 배송 뿐만 아니라 고객 서비스와 반품을 관리할 수 있다. 

이로써 아마존의 한국 셀러들은 제품 보관 및 배송 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고객 만족도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 또한, 아마존에서 브랜드 등록을 완료한 국내 패션 브랜드들은 아마존의 혁신적인 툴 및 맞춤형 브랜드 서비스, 전방위적 브랜드 보호 기능, 브랜드 관련 지표 조회 툴 및 트래픽 지원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를 구축하고 아마존 재팬을 통해 유통 채널을 확장할 수 있다.

K-패션 브랜드 전용관 입점 기업 중 하나인 엔비룩(Envy Look)의 조동구 대표(CEO)는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일본 1020세대의 한국 패션 선호도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며, “1020세대 뿐 아니라 다른 연령대와 성별의 패션 시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있다고 본다. 엔비룩은 이번 K패션 전용관 입점을 통해 일본을 포함, 보다 많은 시장으로 진출해 고객 접점을 확장하고, 아마존 재팬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스타트업투데이=김신우 기자] news@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