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품 큐레이션과 문화 상품·서비스 개발을 위한 양사간의 전략적 상호 협력
금융, 스마트홈 등 인테리어 연계 상품 경험 기반으로 문화상품 개발에도 노력

집닥(주)-(주)에코캐피탈 협약식 기념 사진. 집닥 박성민 대표이사(왼쪽)와 에코캐피탈 장현근 대표이사(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집닥)
집닥(주)-(주)에코캐피탈 협약식 기념 사진. 집닥 박성민 대표이사(왼쪽)와 에코캐피탈 장현근 대표이사(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집닥)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집닥(대표이사 박성민)이 문화·예술 플랫폼 에코락(樂)갤러리(이하 에코락갤러리)를 운영하는 하림그룹의 에코캐피탈(대표이사 장현근)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업무협약을 진행한 에코락갤러리는 현재 신진작가 중심의 전시 주최 등 문화예술 활동 지원과 함께 미술품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 플랫폼 에코락갤러리닷컴을 기반으로 미술품 전시, 판매, 소장자 간 미술품 거래를 중개해주는 세컨더리 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플랫폼 연계를 통한 예술품 큐레이션을 포함 상품·서비스 개발 관련 전략적 상호 협력을 진행할 방침이다.

협약을 체결한 집닥은 KEB하나은행, 현대캐피탈 등 여러 금융권과의 금융지원 상품을 포함해 최근 LG유플러스와의 스마트홈 상품 등 유관 기업들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인테리어 전·후 과정에 연계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집닥 박성민 대표이사는 “이번 양사 간의 업무 협약으로 인테리어와 문화상품을 결합한 새로운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인테리어 시공 중개뿐만 아니라 고객이 공간을 인테리어하는데 필요한 서비스들을 확장하게 나가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