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국가경제자문회의 의장 김진표 의원입니다. 

국내 유일의 창업전문지 <스타트업투데이>의 창간 3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스타트업투데이>는 창간 이후 창업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와 시장동향을 깊이 있는 분석과 함께 제공해왔습니다. 

아울러 성공적인 창업과 M&A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에 용기를 주고 금융회사들에게 새로운 투자처로서 창업, 벤처시장에 대한 인식을 제고해 주었습니다. 

우리경제는 외환위기 이후 정부가 바뀔 때마다 5년 주기로 성장률이 1%p씩 하락해 새로운 성장 동력의 발굴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규모의 경쟁보다 속도의 경쟁이 성패를 좌우하는 4차 산업 시대에 기술혁신형 중소벤처 창업이야말로 새로운 성장동력의 요체입니다. 

문재인정부는 기술혁신형 중소벤처 창업이 활발히 이뤄지도록 금융혁신을 가장 중요한 과제로 추진하고 있으며 민간중심의 벤처생태계 조성 등 다양한 지원과 정책을 수립하고 관련 입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현재 벤처기업 수나 벤처투자액, 벤처펀드 규모 등이 사상 최고 실적을 보이고 있으나 선진국에 비해서는 크게 못 미치고 있어 앞으로 관련 정책을 더욱 실효성 있게 추진할 예정입니다.  

창업 3주년을 맞이한 <스타트업투데이>가 앞으로도 창업 관련 정보교환의 장을 넓혀주고 시장의 목소리가 정부 정책에 반영되도록 적극적인 역할을 함으로써 우리 경제에 다시 한번 기술혁신형 벤처창업 열풍이 일어나는데 기여해 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