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창업 전문지 <스타트업투데이>의 창간 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창간 이래로 스타트업 생태계의 문제의식을 지속 공유하고 4차 산업혁명과 스타트업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해 주신 데 깊이 감사드립니다. 


대한민국은 지금 제2벤처붐이라 하여도 손색이 없을 만큼 벤처창업에 대한 열기가 뜨겁습니다. 신규벤처투자액은 매월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고 신설 법인 수는 매년 증가하여 현재 벤처확인기업은 36,000개사를 돌파하였습니다. 


하지만 양적인 성장과는 달리 신산업분야에 도전하는 벤처기업은 전근대적인 법‧제도와 거미줄 규제, 전통산업과의 마찰 등에 막혀 사업을 축소하거나 포기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벤처기업협회는 데이터개방 서명운동과 O2O 산업 진흥 촉구, 공유경제 규제 반대 등 신산업 육성을 위한 규제혁신에 앞장서왔습니다. 또한, 창업-성장-회수-재투자로 이어지는 선순환 벤처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주력하며 현재 벤처기업법, 벤처투자촉진법, 데이터 3법이 국회 본회의에서 조속히 통과될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벤처기업협회는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질 좋은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창조적 벤처생태계 조성을 위해 역량을 다할 것입니다. 


<스타트업투데이>에서도 대한민국이 신산업 벤처창업 활성화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국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벤처기업인의 도전을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