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1일부터 8주간 진행
선착순 20명 모집, 국립중앙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
자신만의 콘텐츠로 창직 멘토와 함께 평생직업 찾는다

정은상 창직학교 맥아더스쿨 교장의 '1인 창직으로 평생직업 찾기' 강좌에서 수강생을 모집한다. (출처: 국립중앙도서관)
정은상 창직학교 맥아더스쿨 교장의 '1인 창직으로 평생직업 찾기' 강좌에서 수강생을 모집한다. (출처: 국립중앙도서관)

정은상 창직학교 맥아더스쿨 교장이 '1인 창직으로 평생직업 찾기' 강좌를 시작한다. 

변하는 시대의 흐름을 파악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찾아 창직 멘토와 함께 평생직업을 찾아가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이번 강좌는 ▲시대의 변화 따라가기, 창직 선언서 작성 ▲독서와 글쓰기 실무 ▲1인 기업, 퍼스널 트렌드, 브랜드명 정하기 ▲명함 만들기, 블로그 글쓰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사용하기 ▲독서와 글쓰기 실무 ▲모바일 홈페이지 만들기 ▲셀프 브랜딩과 홍보 방법 ▲종합발표 및 칭찬과 격려하기 순으로 진행된다. 

오는 3월 11일부터 8주간 열리며,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도서관 세미나실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선착순으로 20명을 모집하며, 국립중앙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국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신청이 승인돼야 참가할 수 있다. 3회 이상 결석 시 차순위 대기자에게 참가 기회가 제공되며, 승인 후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일정이 변동되거나 취소될 수 있다.

정은상 창직학교 맥아더스쿨 교장

한편, 이번 강좌는 국립중앙도서관에서 도서관 지식공유문화를 촉진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민간 'U3A(University of the 3rd Age) 지식공유프로그램'에서 진행된다. 지혜로운학교(U3A)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중앙도서관이 후원한다.

강좌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정보이용과로 문의하면 된다.

[스타트업투데이=김신우 기자] news@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