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피해 최소화를 위한 연이은 현장 행보
안정적 마스크 및 손 소독제 수급을 위한 지원방안 논의

사진은 지난 13일, 박영선 장관이 코로나19 관련 스타트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 하고 있는 모습. (출처: 중소벤처기업부)
사진은 지난 13일, 박영선 장관이 코로나19 관련 스타트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 하고 있는 모습. (출처: 중소벤처기업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장관은 코로나19의 피해 최소화를 위한 소상공인, 스타트업 간담회를 각각 추진한 데 이어, 18일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최창희 공영쇼핑 대표이사와 ‘착한 마스크 제조기업’인 ㈜에버그린을 찾아 공급상황 점검과 함께 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에버그린은 1996년 설립 이후 순수 국내 기술과 자본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최초로 마스크 국산화에 성공한 기업으로, 세계 5대 글로벌 인증을 취득한 우수 중소기업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비상상황에서 마스크 수급 안정화에 앞장서는 ’착한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중국에 진출한 우리 중소기업을 위해 중소기업중앙회에 마스크 1만 개를 공급했으며, 마스크 10만 개를 추가 생산해 공영쇼핑에 공급 하는 등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국가적 노력에 힘을 보태고 있다.

한편, 중기부는 그동안 ㈜에버그린을 비롯한 착한기업의 도움으로 중국에 진출한 중소기업의 안전과 조업 재개를 위한 구호물품 지원 및 마스크가 원활히 공급될 수 있도록, 공적 유통채널인 공영쇼핑의 판매방송 긴급 편성을 발표한 바 있다.

이날 박영선 장관은 ㈜에버그린 이승환 대표를 만나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우선으로 사회책임경영을 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후 마스크 제조 공장을 찾아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중기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박영선 장관은 “최근 중기부에서 민관협동으로 추진한 구호물품 공급이 중국 진출 한국기업의 조업 재개로 이어지는 등 고무적인 결과가 속속 나오고 있다”면서 “민간과 정부가 함께 마음을 모은다면 반드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난 10일 ㈜씨앤투스성진(경기 이천 소재), ㈜마스크상사(전북 전주 소재), 파인텍(경기 군포 소재)의 도움으로 100만 장을 확보한데 이어, 최근 숨은 착한기업들의 지원으로 판매물량을 70만 장 추가로 확보했다”고 소개하고, “마스크 품귀 현상으로 국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자발적으로 수급 안정에 힘써주시는 ’착한 기업‘이 진정한 애국자다. 십시일반(十匙一飯)의 마음으로 더 많은 기업이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