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CEO와 함께하는 여성예비창업자 창업 준비 프로젝트

여성벤처창업 케어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공고. (출처: 한국여성벤처협회)
여성벤처창업 케어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공고. (출처: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회장 박미경)는 기술기반 벤처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2020 여성벤처창업 케어(care)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오는 21일(금)부터 3월 16일(월)까지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여성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비즈플랜캠프(1개월) → 선배CEO코칭(3개월) → 사업화 과제 해결자금 지원(5백만 원)의 3단계 프로그램으로 제공된다.

우선, 60명을 1차 선발하고 30명 내외를 최종 선정해 여성벤처 선배CEO의 코칭하에 체계적으로 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종 선정자들은 1:1 선배CEO 코칭을 통해 경험 및 노하우 전수, 아이템 시장검증, 실질적인 시장정보를 제공받게 된다.

경쟁력 확보에 필요한 샘플(기술, 소프트웨어 등) 제작 및 테스트, 지재권 출원 등 최대 500만 원의 사업화 과제해결지원금을 통해 후속 단계를 제공하기에 체계적인 창업 준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우수 수료자를 선정해 투자유치 컨설팅 및 실전IR 등 자금조달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지난해까지 과정을 수료한 예비창업자 150명 중 120명이 창업했다.

박미경 회장은 “여성이 잘할 수 기술과 감성이 융합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많아지는 만큼, 여성 심사위원 확대를 통해 이러한 사업모델들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 사업이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여성들의 잠재력을 깨우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업 신청은 온라인 참가신청 후 신청서류 이메일을 제출하면 된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