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 연계
경기도 로컬크리에이터 발굴 및 사업화 자금 지원, 역량 강화 프로그램 제공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이내 창업자 또는 창업 7년 이내 창업자 대상 모집 
3월 12일까지 K-스타트업(K-startup) 홈페이지 통해 접수

2020년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 사업 안내 포스터. (출처: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준, 이하 경기혁신센터)가 경기도 지역 내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새로운 삶의 방향을 실험하는 ‘샵로컬 시즌2(#Local Season 2)’ 참가팀을 오는 3월 12일(목)까지 모집한다. 

‘샵로컬 시즌2’는 경기도 지역 문화 및 도시 재생 콘텐츠를 생산·유통하는 로컬크리에이터를 발굴해 경기도 내 협업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한다.

또한, 2020년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서비스·제품개발·마케팅·공간기획·생산설비·지식재산권 취득 등에 소요되는 사업화자금을 바우처 형식으로 지원하고 디자인과 브랜드 전략, 로컬트렌드워칭 등 역량 강화 프로그램 혜택을 제공한다. 

신청 대상은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의 창업자(일반형) 또는 창업 7년 이내 창업자(투자연계형)로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 중 경기도 지역이 아닌 창업자는 사업 기간 동안 경기도로 본사이전등록 등 의무사항을 지켜야 한다. 

모집 신청서는 K-스타트업(K-Startup) 홈페이지의 ‘2020년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계획안 작성 후 주관기관을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로 선택해 온라인으로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투자연계형의 경우, 투자계약서를 증빙으로 첨부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혁신센터 글로벌 인큐베이션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경기혁신센터는 경기도의 로컬크리에이터 생태계 기반 마련과 크리에이터 육성, 지역혁신을 중점으로 2019년 처음으로 ‘샵로컬(#Local)’ 사업을 추진했다. 로컬 크리에이터 발굴과 지역 가치 기반 혁신 프로그램 등으로 지속 가능한 경기도형 특화사업의 기반을 다져나가고 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