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 위해 직관적인 메시지 담은 로고 재탄생 작업
국내에서는 야놀자가 첫 동참…캠페인 권고사항 재치있게 표현해 인식 제고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국내외 기업들이 이에 동참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변형 로고를 선보이고 있다.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도 변형 로고를 공개해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동참했다.

앞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주어 토블잔(Jure Tovrljan)은 디자이너 소셜 플랫폼 드리블(Dribbble)에 두 개의 원형 사이 간격이 생긴 마스터카드 로고, 세이렌이 마스크를 쓴 스타벅스 로고, 슬로건이 ‘Just don’t do it’으로 바뀐 나이키 로고 등을 업로드해 화제를 모았다. 

그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메시지를 보다 창의적인 방식으로 전파하기 위해 직관적인 로고 재탄생 작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도 야놀자를 시작으로 다양한 기업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표현한 변형 로고를 선보이고 있다.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는 지난 25일 공식 소셜 계정을 통해 변형 로고를 공개했다. 기존 로고의 ‘Ya’와 ‘nolja’ 사이에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의 권고사항인 2m 거리 유지를 표시하고, ‘다음에’라는 내용을 삽입해 캠페인 내용을 재치있게 표현했다.

야놀자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고, 보다 많은 분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차원에서 브랜드 로고에 해당 메시지를 담았다”고 말했다.

카카오도 지난 26일부터 다음(Daum) 글자 간격이 벌어진 로고와 함께 ‘우리 다음에 보자’는 메시지를 공개했다. 카카오톡 역시 시작화면(안드로이드 버전)과 #탭 검색창 등에서 마스크를 쓴 라이언 이미지를 선보이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해외에서는 맥도날드 브라질이 로고의 ‘M’자 모양 아치 사이에 간격을 추가했고, 코카콜라는 뉴욕 타임스퀘어 광고판에 글자 사이에 여백을 삽입한 로고와 함께 "단합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떨어져 있는 것(Staying apart is the best way to stay united)"이라는 슬로건을 게시했다. 

아우디, 폭스바겐, 벤츠 등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도 영상을 통해 로고 변형과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기업들이 앞다투어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